뷰페이지

여야 수석부대표, ‘강성종 체포안’ 놓고 신경전

여야 수석부대표, ‘강성종 체포안’ 놓고 신경전

입력 2010-09-01 00:00
업데이트 2010-09-01 11: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야 원내수석부대표가 1일 오후 정기국회 개회를 앞두고 날카로운 ‘신경전’을 펼쳤다.

 한나라당 이군현,민주당 박기춘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운영위원회 소회의실에서 정기국회 의사 일정 등을 협의했으나 ‘강성종 체포동의안’ 처리와 야당이 반대한 일부 장관에 대한 임명 등을 놓고 각을 세운 것.

 이 부대표가 “(총리후보자 등) 3명을 낙마시켰다고 (민주당이) 아무 것도 안하려는 것 같다.국민이 안무서운 모양”이라며 ‘선공’에 나서자 박 부대표는 “3명이 낙마했다고 해서 한나라당이 분풀이를 하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고 대응했다.

 이는 ‘강성종 체포동의안’ 처리를 놓고 확연히 다른 입장을 드러내보인 것으로 해석된다.

 이어 박 부대표가 “공정한 사회라는데 진수희,이주호 장관과 조현오 경찰청장을 다 임명했다.이 장관은 (논문표절 의혹) 한 건 갖고 김병준 전 교육부총리를 낙마시킨 장본인인데..”라고 역공에 나서자,이 수석부대표는 “표절이란 타인 것을 허가 없이 쓰는 것인데,(이 장관은) 자기 논문을 자기 것에 쓰는 경우다.이를 표절이라고 표현하는 건 적절치 않다”고 역공했다.

 박 부대표가 “그럼 조현오 경찰청장은 왜 못보내냐”고 거듭 공세를 취하자 이 부대표는 “본인이 사과했잖아”라고 반박했고,박 수석부대표가 다시 “사과한다고 끝이냐”고 맞받아치면서 냉랭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