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뛰는 한국경제] 에너지관리공단, ‘생큐 26도’ 5대 요령으로 절전 유도

[다시 뛰는 한국경제] 에너지관리공단, ‘생큐 26도’ 5대 요령으로 절전 유도

입력 2014-07-18 00:00
업데이트 2014-07-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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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관리공단은 산업통산자원부, 절전캠페인 시민단체협의회와 함께 2014년 하절기 국민절전 캠페인을 적극 펼치고 있다. 공단은 ‘생큐 26도’라는 표어 아래 다섯 가지의 행동요령과 칭찬릴레이 형식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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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단체 회원들이 여름철 적정온도 26도 지켜줘서 고맙다는 내용을 담은 카드섹션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 제공
시민단체 회원들이 여름철 적정온도 26도 지켜줘서 고맙다는 내용을 담은 카드섹션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 제공


공단이 제시한 행동요령은 실내에서 26도 이상의 적정온도를 유지, 시원한 옷차림 하기, 선풍기와 함께 에어컨 켜기, 문열고 냉방 영업하지 않기, 사용하지 않는 전자기기의 플러그 뽑기 등이다. 공단은 이같이 생활주변에서 에너지 절약 우수 사례를 발굴해 칭찬 인증 사진을 절전사이트(www.powersave.or.kr)에 공유하면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명동상가 입주민에게 발광다이오드(LED) 전등과 온도계를 나눠 주며 그동안 적정온도를 지킨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표시하고, 올해에도 ‘문 열고 냉방 영업’을 하는 행위에 대해서 지속적인 점검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달 말부터는 공단 임직원이 직접 출연해 에너지 절약 방법 등을 소개하는 ‘에너지 X파일 시즌3’가 절전사이트 등에 공개된다.

공단 관계자는 “그동안 일방적인 전기절약 계도 방식에서 벗어나 올여름부터는 국민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내는 방향으로 에너지절약 홍보 방향을 바꿨다”면서 “절전행동을 재미있게 칭찬하는 콘셉트의 TV 공익광고도 곧 방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07-18 4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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