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특집] 머리부터 발끝까지 ‘원스톱 쇼핑’

[아웃도어 특집] 머리부터 발끝까지 ‘원스톱 쇼핑’

입력 2010-04-09 00:00
수정 2010-04-09 00: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창립10주년 오케이아웃도어닷컴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는 오케이아웃도어닷컴(okoutdoor.com)은 새로운 유통 형태인 ‘카테고리 킬러숍’이다. 기존 아웃도어 매장들이 특정 브랜드의 제품만 다루는 대리점의 형태라면,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전 세계 아웃도어 브랜드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한 곳에서 판매한다.
이미지 확대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서 판매하는 브랜드는 아크테릭스·머렐 등 해외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뿐 아니라, 업체가 직수입한 노스페이스·나이키·오클리 등 500여종에 달한다. 판매하는 제품도 5만여가지나 된다.

등산복과 등산화·배낭 같은 기본 용품은 물론 암벽등반장비·캠핑장비·자전거용품 등 판매아이템이 5만종에 이른다. 하루 온라인쇼핑몰 방문자가 20만명에 달한다.

주제 하나를 정해 이와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과 관련 소품을 원스톱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전국 직영매장은 초대형 매장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쇼핑몰에 등록된 제품들은 모두 직영매장에서도 살 수 있다.

여기에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아웃도어 전문 정보 사이트인 ‘오케이마운틴(okmountain.com)’도 운영한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 관계자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웃도어와 관련된 모든 제품을 한 번에 구입하는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4-09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