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산 주변 저수지 나들이

칠갑산 주변 저수지 나들이

입력 2007-10-18 00:00
수정 2007-10-1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칠갑산 서쪽. 유입수가 두 곳에서 흘러들어 포인트가 많은 곳이다. 제방에서 광금리 방향으로 저수지 물가를 끼고 비포장길이 잘 닦여 있어 접근성이 좋다. 주차하기도 쉬운 편. 주변에 민가가 없어 한적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중류권 유입수가 흐르는 다리 주변과 최상류권 도로변, 그리고 논 주변이 포인트. 육초가 수몰된 지역들이다. 미끼는 곡물류 떡밥과 지렁이, 캔 옥수수 등이 잘 먹힌다. 어종은 토종붕어와 잉어, 동자개 등. 무료터이므로 철수 전 주변 정리를 잘 해놓아야 한다.
이미지 확대


칠갑산 동남쪽. 도림지와 이웃해 있다. 중류권부터 상류권 일대가 모두 포인트다. 어종은 토종붕어와 떡붕어, 잉어 등. 미끼는 지렁이와 곡물류 떡밥을 사용하면 무난하다. 떡붕어의 경우만 섬유질을 사용한다. 주민들이 청소비 명목으로 5000원을 받는다.

칠갑산 동쪽. 청양 10대 명승지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호수다. 중류권에 팔각정과 솔밭이 있어 휴식공간으로 맞춤하다. 포인트는 상류일대와 팔각정 일대 제방 부근. 어종은 토종붕어와 잉어가 잘 낚인다. 미끼는 곡물류 떡밥만 있으면 충분하다. 무료터.

칠갑산 북서쪽에 위치한 신생 저수지다. 지난해 가을 15년에 걸친 제방 축조공사가 완료돼 본격적인 담수를 시작했다.10월 중 어자원 조성을 위해 10만마리의 토종붕어와 잉어 등을 방류할 계획이다.36번 국도가 저수지를 가로질러 접근이 용이하고, 칠갑산 자연휴양림 입구에 위치해 새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어자원만 조성되면 가족 낚시터로 손색이 없을 듯. 이 밖에 칠갑산을 돌아 나가는 지천은 붕어, 다슬기, 참게 등이 많이 잡히는 곳. 천장호에서 흘러나온 잉화달천, 도림지와 연결된 청남수로 등도 익히 알려진 낚시터들이다.

2007-10-18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