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AI로 만든 60년 전의 나문희…긴 생머리에 댄스까지

AI로 만든 60년 전의 나문희…긴 생머리에 댄스까지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4-04-10 09:54
업데이트 2024-04-10 09: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AI로 구현한 현재의 나문희 배우(왼쪽)와 젊어진 나문희씨. 한국마사회 제공
AI로 구현한 현재의 나문희 배우(왼쪽)와 젊어진 나문희씨.
한국마사회 제공
인공지능(AI)으로 배우 나문희(82)씨의 20대 시절 모습이 재현됐다.

AI 엔터테인먼트 기술 기업 엠씨에이(MCA)는 한국마사회와 협업으로 ‘AI 나문희’와 함께하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나문희씨와 계약을 맺고 생성형 AI 기술로 나문희씨의 20대 모습을 구현해낸 것이다.

이날 공개된 ‘나문희의 첫사랑’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보면 나문희씨는 벚꽃잎이 흩날리는 가운데 60년 전인 23세 때 모습으로 돌아간다. 23세의 나문희씨는 긴 생머리에 다소곳한 자세로 미소를 짓는다.
AI로 구현한 현재의 나문희 배우(왼쪽)와 젊어진 나문희씨. 한국마사회 제공
AI로 구현한 현재의 나문희 배우(왼쪽)와 젊어진 나문희씨.
한국마사회 제공
최신 유행 노래에 맞춰 폴짝폴짝 뛰며 춤을 추고, 경마공원에서 데이트를 즐기기도 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이런 데 오면 참 좋겠습니다”, “사랑이 피어납니다” 등 나문희씨의 현재 목소리로 더빙된 내레이션도 담겼다.

이는 전부 AI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모습과 목소리다. 생성형 AI 기술 기업 ‘딥브레인AI’가 음성·영상 합성 등으로 제작했다.

나문희씨는 MCA와 10년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MCA는 ‘AI 나문희’를 광고, 게임, 상담, 온라인 강의, 개인화 메시지, 가상친구, 모닝콜 등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박재수 MCA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고급 AI 휴먼 기술과 AI 보이스 기술, 생성형 AI를 실제로 적용하고 활용한 사례”라며 “현실에 필요한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AI 기술이 세상에 널리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에도 스타가 등장하는 친근한 영상들을 빠르게 제작하고,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