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파트 소화기 난동’ 가담 여중생, 이번엔 본인 집에 분말 뿌렸다

‘아파트 소화기 난동’ 가담 여중생, 이번엔 본인 집에 분말 뿌렸다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4-01-22 09:30
업데이트 2024-01-22 1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소화기 뿌리는 중학생. 연합뉴스(연합뉴스TV 캡처)
소화기 뿌리는 중학생. 연합뉴스(연합뉴스TV 캡처)
최근 인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소화기 분말 난동 사건에 가담해 경찰 조사를 받은 여중생이 자신의 집에도 소화기 분말을 뿌렸다가 아버지의 신고로 적발됐다.

지난 21일 인천 남동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쯤 “딸이 집 현관문에 소화기 분말을 뿌렸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인천 남동구의 한 아파트로 출동한 경찰은 신고자 A씨의 중학생 딸 B양이 소화기 분말을 뿌린 사실을 확인했다.

당시 아파트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B양과 다른 학생들이 함께 엘리베이터에 타는 장면이 담긴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B양 부모인 A씨가 현관문과 주변을 청소하기로 아파트 측과 합의해 현장에서 사건을 종결 처리했다.

B양은 최근 이 일대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3차례 소화기 분말을 뿌려 차량 41대에 피해를 입혔다가 경찰 수사를 받은 중학생 11명 가운데 한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당시 B양은 소화기 분말을 직접 뿌리지 않았으며 소화기 분말을 뿌리는 장면을 지켜만 봤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관계자는 “B양 부모가 현관문과 주변을 청소하기로 관리실과 잘 합의해 현장 종결 조치했다”며 “B양은 이전 사건 때도 범행을 옆에서 지켜본 것으로만 확인돼 입건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