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핸드볼 류은희 “언니들의 업적을 깬 것 같아 속상해”

핸드볼 류은희 “언니들의 업적을 깬 것 같아 속상해”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3-10-05 21:45
업데이트 2023-10-05 21: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후배 다독이는 류은희
후배 다독이는 류은희 핸드볼 대표팀 류은희가 5일 일본과의 경기에 패배 후 코트를 나오며 정진희를 다독이고 있다.
항저우 오장환 기자
한국 여자 핸드볼 간판 류은희(헝가리 교리)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결승에서 일본에 패배, 대회 3연패에 실패한 것에 대한 진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한국은 5일 중국 항저우 저장 궁상대 체육관에서 열린 핸드볼 여자 결승에서 일본에 19-29로 졌다. 한국은 8월 일본에서 열린 2024년 파리올림픽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에서 1골 차로 이겼지만, 이날 10골 차로 크게 졌다.

한국 여자 핸드볼이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따지 못한 것은 2010 광저우와 이번 대회까지 두 번이 전부. 2010 광저우 대회 대표팀 막내였던 류은희는 이번에는 최고참으로 나왔지만 대회 3연패 목표를 이루지 못했다.
이미지 확대
류은희가 일본과의 경기에서 슈팅을 하고 있다. 항저우 오장환 기자
류은희가 일본과의 경기에서 슈팅을 하고 있다.
항저우 오장환 기자
류은희는 “실수가 많았다”며 “선수들이 이 경기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었는데 언니들이 이어온 업적을 제가 깬 것 같아서 속상하다”고 말했다. 또 “초반부터 실점이 많아서 선수들 자신감이 떨어졌고, 서로 미뤘던 것 같다”며 “러닝에서부터 저희가 졌고, 쉬운 기회를 놓치는 실수도 잦았다”고 패인을 짚었다. 특히 “골대를 맞거나 상대 골키퍼에 막히는 슛도 많이 나왔다”고 덧붙였다.

이날 일본 골키퍼 바바 아쓰코는 슈팅 31개 가운데 17개를 막는 엄청난 방어율(55%)을 기록했다.

류은희는 지난해 11월 아시아선수권과 올해 8월 올림픽 예선에서 일본에 초반 끌려가던 경기를 모두 뒤집었던 것을 떠올리며 “최근 일본을 만나면 쉽지 않은 경기를 했다”며 “그래도 뒷심을 발휘해서 5, 6골 차를 극복했는데, 오늘은 꼭 이겨야 하는 압박감이 컸다”고 말했다.

헨리크 시그넬(스웨덴) 대표팀 감독도 “오픈 찬스에서 실수가 많았다”며 “상대 골키퍼가 잘했고, 우리 자신감은 떨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팬들과 선수들에게도 미안하다”며 “선수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했지만 오늘은 승리를 따내기에 부족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고개 숙인 헨리크 시그넬 감독
고개 숙인 헨리크 시그넬 감독 헨리크 시그넬 감독이 일본과 결승전 19-29 로 패배한 뒤 침통한 얼굴로 고개를 숙이고 있다.
항저우 오장환 기자
항저우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