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애플 매장 절도방지 케이블 씹어 끊고 아이폰 훔친 중국 여인 30분 만에…

애플 매장 절도방지 케이블 씹어 끊고 아이폰 훔친 중국 여인 30분 만에…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9-05 10:23
업데이트 2023-09-05 1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유튜브 동영상 캡처
유튜브 동영상 캡처
중국 남동부의 한 애플 스토어 매장 안을 담은 폐쇄회로(CC)-TV 동영상이 믿기지 않는 모습을 담았다. 미국 온라인 매체 넥스트 샤크가 4일(현지시간) 전한 데 따르면 날짜와 장소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매장을 찾은 한 여성이 진열대 앞에 멈춰 서 상체를 숙여 진열대 안의 아이폰 제품들을 살펴보는 것 같았다.

아니었다. 매장 측이 도둑을 예방하기 위해 연결해 놓은 케이블을 이로 씹어 끊고 있었다. 아이폰 14 플러스를 마침내 손에 넣은 그녀는 가방에 숨긴 채 유유히 매장 안의 다른 곳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케이블이 끊기면 경보가 울리게 돼 있었는데 웬일인지 직원이 이를 알아채지 못했다. 그 도둑은 아무일도 없다는 듯 휴대전화를 꺼내 어플리케이션 등을 열어보는 동작을 취해 직원들의 의심을 사지 않으려 했다.

직원들이 케이블이 망가진 것과 아이폰 새 제품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고 아뿔싸 했을 때는 이미 그녀가 매장을 빠져나간 뒤였다.

다행히 취란 성(姓)만 알려진 이 여성은 30분 만에 자신의 집 앞에서 공안에 붙들렸다. 매체는 어떻게 이렇게 이른 시간에 그녀를 검거할 수 있었는지는 설명하지 않았다.

공안 심문 과정에 그녀는 전화를 구입하려 했는데 가격표에 7000위안(약 127만원)이라고 표기된 것에 화가 치밀어 훔치기로 마음먹었다는, 말도 안되는 얘기를 늘어놓았다.

당연히 소셜미디어에서는 난리가 났다. 몇몇 사람은 감시 카메라가 작동 중이란 사실을 뻔히 알면서도 이런 짓을 벌였느냐고 개탄했고, 어떤 이는 그녀 치아의 튼튼함을 부러워했다. 한 웨이보 사용자는 “개 이빨”이라고 비아냥거렸다. 다른 이는 “절도 예방 케이블의 품질이 형편없음에 틀림없다”고 지적했다.

한 웨이보 이용자는 “그래, 씹을 수는 있어. 그런데 감시 카메라는 어디에나 다 있어요”라고 적었다. 다른 이는 “비싼 것을 살 능력이 안되면 싼 것을 사면 되지”라고 타일렀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