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그리트, 다회용기 및 세척장 청결검사로 ‘우수’ 입증

더그리트, 다회용기 및 세척장 청결검사로 ‘우수’ 입증

입력 2023-08-01 17:29
업데이트 2023-08-01 17: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더그리트 제공
더그리트 제공
다회용기 순환 토탈솔루션 기업 더그리트(대표 앙우정)는 다회용기 제품 및 세척장 청결상태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고 우수한 청결상태를 객관적으로 입증받았다고 밝혔다.

늘어나는 일회용품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회용기 브랜드 ‘드림(drimm)’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 공급과 대여로 다회용기 활용을 이끌고 있는 더그리트는 세스코와 함께 다회용기 및 세척장의 청결도 검사를 진행했다.

위생에 대한 걱정으로 다회용기 사용을 꺼리는 소비자들이 여전히 많기 때문에 위생분야의 신뢰도 높은 전문기관인 세스코와 공동으로 세척장 낙하균 검사, 다회용기 사용 주기에 걸친 미생물 검사, 용기 잔여 미세플라스틱 검사를 진행했다.

작업장에서 공기 중 오염된 미생물이 많을 경우 제품 품질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기에 낙하균 검사를 통해 작업장 환경의 청결도를 측정해 지속적 개선이나 시설 보완에 대한 기준을 설정할 수 있다. 세척장 입구의 세척대기위치, 검수대기위치, 세척장 검수실 세 곳에서 진행된 낙하균 검사는 살모넬라, 대장균군, 세균수,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모두 0 CFU/plate를 기록했다.

다회용기 사용 주기에 걸친 미생물 검사는 세척 전, 세척 후, 납품 시, 보관 중 4가지 단계에서 다회용기 1종, 다회용컵 1종에 대한 검사를 진행했으며 세척 전 다회용기의 미생물 상태는 대장균 0 CFU/swab, 세균수 2300 CFU/swab으로 나타났고 각종 균은 음성으로 나타났다. 세척 후 검출된 세균수는 5 CFU/swab, 납품처 하역 후 입고검사 시에도 세균수는 5 CFU/swab를 유지했다. 식당에 납품되어 보관중인 용기 검사에서도 세균수는 25CFU/swab에 불과했다.

미세플라스틱 분석 시험은 시료 내 포함돼 있는 플라스틱의 종류와 그 양을 확인하는 분석으로써 다회용컵 시료의 FT-IR 분석 결과 필터 내 Acrylic, PES 계열의 플라스틱이 확인됐으며 총 5개의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되었다. 컵 한 개당 평균 0.5개의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됐다. 정부에서 시행했던 일회용컵 미세 플라스틱 검출 결과는 4개로, 더그리트 다회용컵의 8배에 달한다.

다회용기 시료의 FT-IR 분석 결과 또한 유사했다. 필터 내 PES 계열의 플라스틱이 확인됐으며 총 5개의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되었다. 용기 한 개당 평균 0.5개가 검출돼 일회용 죽용기 미세플라스틱 검출량 5.9개에 비해 100분의 8 수준이다.

더그리트 측에 따르면 세척장은 7단계 안심세척시스템으로 다회용기를 세척·관리하고 있고 최근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플라스틱 또한 안전한 검출량이 나와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양우정 대표는 “다회용기 사용의 가장 큰 걸림돌은 공장에서 생산 후 바로 사용하는 일회용기가 훨씬 깨끗할 것이라는 편견”이라며 “이런 편견을 없애고 자사 제품의 우수한 청결도와 품질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고 공개했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개선을 통해 다회용기 서비스를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금투세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금융투자소득세’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당초 지난해 시행하기로 했다가 2년 유예한 끝에 내년 1월 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소수의 고소득자에 대한 과세가 필요하다는 주장과 큰 손들의 해외 이탈로 증시 전반에 투자심리가 악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충돌하고 있습니다. 금투세 도입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예정대로 시행해야 한다
재검토·보완이 필요하다  
한 차례 더 유예해야 한다
금투세를 폐지해야 한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