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수홍 여자친구 때문에 미쳤다”…친형, 세무사까지 회유

“박수홍 여자친구 때문에 미쳤다”…친형, 세무사까지 회유

최재헌 기자
최재헌 기자
입력 2023-06-08 09:55
업데이트 2023-06-08 09: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횡령 혐의 재판서 세무사가 출석 증언
“朴 세금 싫어해” 핑계 대며 돈 빼돌려

이미지 확대
박수홍 인스타그램 캡처
박수홍 인스타그램 캡처
방송인 박수홍의 출연료, 수익금을 빼돌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친형 진홍씨가 “동생이 여자친구 때문에 미쳤다”며 세무사들을 회유하려 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7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 배성중) 심리로 열린 진홍씨 부부의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세무법인 대표 A씨는 2020년 초 진홍씨가 전화로 “‘박수홍이 여자친구 때문에 미쳐 절대 회계자료를 주면 안 된다’고 했다”면서 “그동안 진홍씨와 만났고 워낙 선한 분이라 1%도 의심을 안 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진홍씨가 같은 법인 세무사 B씨에게 “저하고 배우자 내용은 수홍이가 모르니 절대 얘기하지 말아 주세요”라고 보낸 문자를 증거로 제출했다. B씨는 “진홍씨가 박수홍이 장부를 열람하지 못하게 하고, 알고 있는 내용도 언급하지 말 것을 부탁했다”고 말했다.

진홍씨가 가짜 직원을 만들어 월급을 주는 방법으로 법인 돈을 빼돌리면서 박수홍에게 책임을 떠넘겼다는 주장도 나왔다. 진홍씨가 “동생이 거의 미친 수준으로 세금 내는 걸 싫어한다”며 핑계를 댔다는 것이다.

세무사들은 박수홍 부모에게 허위로 월급을 주는 것 역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지만 진홍씨는 “‘더러운 건 내 손으로 다 하겠다.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다 책임지겠다’며 각서까지 썼다”고 증언했다.

한편, 진홍씨 부부는 2011~2021년 박수홍의 1인 연예기획사를 전담하면서 법인 자금과 박수홍 개인자금 61억 7000만원을 몰래 쓴 혐의로 지난해 10월 재판에 넘겨졌다.
최재헌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