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팔순 해리슨 포드, 칸 명예 황금종려상 수상 “내 영화인생 주마등처럼”

팔순 해리슨 포드, 칸 명예 황금종려상 수상 “내 영화인생 주마등처럼”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5-19 11:40
업데이트 2023-05-19 1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해리슨 포드와 22세 연하 부인 칼리스타 플록하트가 18일(현지시간) 제76회 칸국제영화제 도중 자신의 생애 마지막 출연작이라고 공언해 온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월드 프리미어에 도착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칸 EPA 연합뉴스
해리슨 포드와 22세 연하 부인 칼리스타 플록하트가 18일(현지시간) 제76회 칸국제영화제 도중 자신의 생애 마지막 출연작이라고 공언해 온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월드 프리미어에 도착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칸 EPA 연합뉴스
“사람들은 죽음을 앞두고 있을 때 눈앞에 자신의 인생이 스쳐 지나간다고 말한다. 나는 방금 내 인생이 눈앞에서 스쳐 지나가는 것을 봤다.”

어느덧 팔순이 된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해리슨 포드가 18일(현지시간) 칸국제영화제에서 자신의 영화 인생이 담긴 영상이 상영된 데 대해 “감동했다”면서 이렇게 털어놓았다. 그는 이날 오후 프랑스 남부 칸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 뤼미에르 대극장에서생애 마지막 작품이 될 영화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월드 프리미어 상영에 참여했는데 영화제 주최 측으로부터 명예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는 깜짝 선물을 받았다.

이 상을 수상한 이들은 잉그마르 베르히만, 제인 폰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아그네스 바르다. 제프리 카첸버그 등이며 지난해 톰 크루즈가 수상했다.

이 작품은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다섯 번째로 그는 여러 기회를 빌어 마지막 출연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턱시도를 입은 포드는 아내 칼리스타 플록하트(58)의 손을 잡고 레드 카펫에 선 채로 “내 인생은 아내 덕분에 가능했다”며 “나의 열정과 꿈을 지지해준 아내에게 감사한다”며 눈물을 흘려 눈길을 끌었다. 포드 부부가 이처럼 공개 석상에 나타난 것은 아주 드문 일이라고 할리우드 리포터 등은 전했다.

포드는 과거 두 차례 칸영화제에 등장했다. 1985년 피터 위어 감독의 ‘위트니스’를 들고 나섰을 때와 2008년 ‘인디아나 존스와 크리스탈 두개골의 왕국’ 시사회에 참석했을 때였다.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은 국내에서 6월 개봉 예정이며, 미국에서는 6월 30일로 날짜까지 정해졌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