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UHD 항공다큐 ‘한국의 강’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수상

UHD 항공다큐 ‘한국의 강’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수상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3-31 14:01
업데이트 2023-03-31 14: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마운틴TV ‘한국의 강’이 방송통신위원회가 뽑은 올해 1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상’ 우수상을 받았다. 마운틴TV 제공
마운틴TV ‘한국의 강’이 방송통신위원회가 뽑은 올해 1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상’ 우수상을 받았다. 마운틴TV 제공
마운틴TV는 자체 제작 신년특집 UHD 항공 다큐멘터리 ‘한국의 강’이 방송통신위원회가 뽑은 올해 1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상’ 우수상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1월 최우수상을 받은 ‘해안선’에 이은 연속 수상이다.

마운틴TV 관계자는 “한국의 강은 한국의 대표 강들을 발원지부터 따라 내려오면서 그 주변의 역사와 문화를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오로지 드론 촬영으로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시선과 고화질의 영상미까지 담아내 지난해 수상작 해안선에 이어 항공 다큐멘터리의 시대를 이어가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한 작품성, 유익성, 예술성, 주제 일관성, 기획 참신성 등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한국의 강’ 방송화면 갈무리
‘한국의 강’ 방송화면 갈무리
한국의 강은 오직 드론을 활용해 한강, 낙동강, 금강, 섬진강의 발원지부터 하구를 담으며 역사, 문화, 생활상 등을 UHD 초고화질로 기록한 총 3부작 UHD특별기획 다큐멘터리다.

마운틴TV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한국의 강 3부작을 특별 편성한다. 다음달 1·2일 방영할 예정이다. 전국에서 시청이 가능한 마운틴TV는 SK Btv(채널 247번), LG U+ tv(채널 129번), 지니TV(채널 128번), SkyLife(채널 122번)이며,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홈페이지 (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마운틴TV는 시기별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를 선보이고 있다. 2017년 방송대상 다양성 부문 우수상을 받은 ‘천하무림기행’, 스페인 잔스카 프로덕션과 공동 제작한 ‘에어리얼 마운틴스’, 최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선정한 ‘대멸종의 시대, 숲’ 등이 대표적이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