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상민 “이재명, 개딸에 자제 당부? 한가한 소리”

이상민 “이재명, 개딸에 자제 당부? 한가한 소리”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3-03-28 09:47
업데이트 2023-03-28 0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대표가 ‘개딸’(이재명 대표의 강성 지지자)들의 폭력적 행태에 대해 징계를 내리는 등 강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밝혔다.

5선 중진으로 ‘비명계’인 이상민 의원은 지난 27일 밤 YTN라디오 ‘뉴스 정면승부’와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강성지지층으로부터 문자폭탄, 전화세례 등을 지금도 받고 있나”라고 묻자 “업무에 지장을 줄 정도”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에 진행자가 “이 대표가 ‘이재명의 동지라면 멈추고 제지해달라’고 했는데 계속 오는가”라고 묻자 이 의원은 “그게 당부를 할 성질이냐”면서 “결별하고 당이 징계나 제지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 대표 사법 리스크에 대해선 민주당이 온 역량을 투입해서 올인하고 방탄정당이라는 누명과 오물을 뒤집어쓰고 있는데 당에 반민주적인 행태를 보이는 일부 강성 지지자들의 행태에 대해 결연한 자세를 보이고 행동에 나서야 한다”며 “그냥 페이스북에 당부의 말을 했다? 좀 한가하게 들리지 않는가”라고 이 대표를 겨냥했다.

그러면서 “법적 조치를 언급만 하면 되는가, 조치를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진행자가 “이재명 대표 본인도 (개딸을) ‘통제를 못한다’고 했다던데”라고 하자 이 의원은 “당 대표가 그걸 통제 못 하면 리더십 부족을 스스로 자인하는 것으로 그러면 안 된다”고 했다.

이 의원은 “(이 대표가) 어느 쪽을 편들라는 뜻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폭력적으로 가학 행위를 하는 건 더불어민주당 정치문화에서는 축출해야 할 행태다. 그걸 용납하고, 편승하고, 이용했던 그룹들이 있었기 때문에 (개딸들이 그렇게 나오는 것)”이라며 “이런 것들을 축출한다는 각오가 아니라면 계속 되풀이된다”고 강조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