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 ‘시청률 1위’ 드라마 주인공이 불려간 곳은…

中 ‘시청률 1위’ 드라마 주인공이 불려간 곳은…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23-02-08 14:15
업데이트 2023-02-08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중국 당국의 부패 척결 이야기를 담은 범죄 수사 드라마 ‘쾅뱌오’(狂飙)의 포스터와 주인공 안신 역의 장이(주황색 원). 바이두 제공
중국 당국의 부패 척결 이야기를 담은 범죄 수사 드라마 ‘쾅뱌오’(狂飙)의 포스터와 주인공 안신 역의 장이(주황색 원). 바이두 제공


중국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거두고 있는 범죄 척결 드라마의 주인공이 리커창 국무원 총리 주재 좌담회에 참석했다.

8일 중국중앙(CC)TV에 따르면 지난 6일 중국 최대 연례 정치행사인 양회(전국인민대표대회·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를 한 달 앞두고 리 총리가 주재한 전문가 좌담회에 드라마 ‘쾅뱌오’(狂飆·맹렬한 폭풍)의 주인공 ‘안신’을 연기한 배우 장이가 참석했다.

학자와 기업가, 교육·문화·보건 전문가, 기층 대표 등 참석자 9명이 발언했는데 장이도 나섰다. 그의 발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가 좌담회에 참석했다는 것 자체가 이날 포털 사이트인 바이두에서 실시간 검색어 2위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됐다.

이 드라마는 경찰과 검찰, 법원 등 사정기관을 총괄하는 공산당 중앙정치법률위원회(중앙정법위)가 ‘반부패 캠페인’ 3주년을 맞아 제작한 범죄 예방 드라마다. 악의 세력에 맞섰지만 뒤를 봐주는 부패한 윗선에 막혀 번번이 좌절하던 형사 안신이 시진핑 국가 주석의 반부패 캠페인으로 거악이 사라지자 20년 만에 부패 조직을 검거하는 데 성공한다는 내용이다.

지난달 14일 첫 전파를 탄 이 드라마는 춘제 연휴 CCTV 시청률 1위에 올랐다.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아이치이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 인기를 얻었다. 최근 10년 새 CCTV가 방영한 드라마 가운데 최고의 화제작이 됐다.

이 드라마를 제작한 쉬지저우 감독은 “시대적 변혁 속에서 소시민의 운명을 다룬 작품 두 편을 더 제작해 총 3부작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해 후속작 제작 가능성을 열어놨다. 중국 공산당은 악의 무리를 용납하지 않으며 이들이 설 땅도 없다는 점도 설파하면서 제작 의도와 시청률 모두를 챙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 주석은 지난달 9일 반부패 규제 당국자들과의 회의에서 “관리들은 이익 집단이나 권력 집단을 위해 행동하거나 기업가들과 결탁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집권 3기에도 ‘반부패’ 캠페인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베이징 류지영 특파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