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용품 온라인스토어 ‘화방넷’, 미술 교류와 소통의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

미술용품 온라인스토어 ‘화방넷’, 미술 교류와 소통의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

입력 2023-02-07 14:24
업데이트 2023-02-07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화방넷 커뮤니티 페이지. 화방넷 제공
화방넷 커뮤니티 페이지. 화방넷 제공
미술재료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는 온라인화방 전문업체 ‘화방넷’에서 올해 커뮤니티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한다.

기존의 판매 위주의 운영에서 벗어나 고객뿐만 아니라 미술을 접하는 전문작가, 디자이너, 관련업계 종사자, 아마추어 작가, 학생, 취미 등 예술을 향유하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자유로운 소통과 정보교류, 온라인 작품 전시 등의 공간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화방넷은 구독자 18만명의 유튜브 채널 ‘그리다’와 13만 멤버의 페이스북 그룹 ‘미술지식인’, 홈페이지 내 미술재료와 작품의 콘텐츠를 고객이 직접 제작하고 소통하는 ‘페인터즈’ 시스템을 운영하며 커뮤니티 구축을 착실히 준비해왔다.

이제는 익숙해진 비대면 온라인 시대에 미술 작가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개인의 공간에서 어렵지 않게 창작의 욕구를 실현할 수 있는 예술 분야인 미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창작활동 못지않게 중요한 소통공간의 부재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활성화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다양한 미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라는 ‘화방넷’ 커뮤니티의 목표와 비전이 담겨있다.

27만명의 ‘화방넷’ 회원이 이번 커뮤니티 오픈에 어떤 시너지를 일으켜 미술재료 시장 뿐 아니라 여러 사람이 창작하고 소통하는 대중예술로서의 미술을 널리 즐길 수 있게 될지 앞으로가 주목된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