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박승진 서울시의원, 친환경 생태하천인 ‘중랑구 묵동천’ 현장 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 예산 54억원 투입, 지난 2021년 12월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조성
오는 3월 환경교육센터 개관과 함께 중랑구 환경교육의 거점 될 것


박승진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박승진 부위원장(민주당·중랑3)은 지난 1일 친수공간인 중랑구 묵동천을 찾아 주변 환경을 돌아보고 하천시설을 점검했다.

친수공간은 도시나 마을에 인접해 있어, 시민들이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는 수변공간이다.

중랑구에 있는 묵동천은 신내IC 인근부터 중랑천 합류지점까지 이르는 하천으로 중랑구의 많은 주민이 걷거나 자전거를 타기 위해 찾는 곳이며, 2021년 묵동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을 통해 자연과 주민이 상생하는 친환경 도심형 하천으로 조성됐다.


묵동천 현장 사진


묵동천 위치도

묵동천 생태하천 조성은 서울시 예산 54억원이 투입돼 지난 2019년 10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진행된 사업으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국회의원(중랑구을)과 중랑구 시의원들의 묵동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이다.

또한 박홍근 국회의원의 공약사항이자 중랑구 환경교육의 거점이 될 환경교육센터가 묵동천 옆에 지어지고 있으며, 오는 3월 개관을 앞두고 있어 친환경 도심하천인 묵동천의 환경교육 역할도 커질 전망이다.

이날 박승진 의원은 중랑구청 관계자와 함께 묵동천 하천로를 탐방하며 하천 이용환경을 살핀 후 “묵동천 생태하천 조성사업 준공 후 1년여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맑은 물이 흐르고 있다. 묵동천 옆에 위치한 환경교육센터가 3월에 개관하면 더 많은 주민이 묵동천을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랑구의 많은 주민이 앞으로도 묵동천을 찾을 수 있도록 중랑구청 관계자분들의 지속적인 관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