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통령실 대변인 이도운·시민소통비서관 전광삼 유력

대통령실 대변인 이도운·시민소통비서관 전광삼 유력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3-02-02 18:18
업데이트 2023-02-02 18: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도운 전 문화일보 논설위원
이도운 전 문화일보 논설위원
대통령실이 대변인 인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도운 전 문화일보 논설위원이 유력하게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지며, 대변인 인선 뒤 후속 비서관 인선도 이어질 방침이다. 시민소통비서관에는 전광삼 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상임위원이 거론된다.
이미지 확대
전광삼 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상임위원
전광삼 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상임위원
대통령실 관계자는 2일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대변인 인선을 위한 검증이 여러 명 진행 중이다. 인선에 속도를 내려고 한다”고 전했다. 이 전 위원은 후보군 중 가장 유력한 인물로 꼽힌다. 그는 1990년 서울신문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해 워싱턴특파원, 정치부장, 부국장을 지냈다. 2017년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대선 캠프 대변인을 맡았으나 반 전 총장의 불출마 선언 후 언론계로 복귀했다. 이 전 위원은 지난달 말 문화일보에 사표를 냈고 사직 처리가 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은 대변인 인선이 확정되면 시민소통비서관, 사회공감비서관 등 공석 자리에 대한 인선도 진행할 계획이다. 전 전 위원은 시민소통비서관에 사실상 내정된 분위기다. 그는 서울신문 기자 출신으로 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으로 정계에 입문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의 청와대 국정홍보비서관실 선임행정관과 춘추관장을 역임한 뒤 2018년 자유한국당 추천으로 4기 방통심의위 상임위원에 위촉됐다.

고혜지 기자
2023-02-03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