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한동훈 당대표 출마? “경험 더 쌓아야…정치 쉽지 않아”

안철수, 한동훈 당대표 출마? “경험 더 쌓아야…정치 쉽지 않아”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12-01 09:41
업데이트 2022-12-01 09: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DB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DB
당권 주자인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당대표 출마에 대해 “좀 더 경험을 쌓을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장관이 된지)아직 1년이 채 되지가 않았다. 유능한 인재인 것은 분명하지만 국민의힘이 반드시 총선에 이겨야 되는 상황에서 대표가 시행착오를 겪으면 안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안 의원은 “정부가 지금 국정조사라든지 많은 정부 현안이 있고, 안정되는 게 중요한 상황에서 장관직을 버리고 대표 선거에 나가는 게 바람직한가 고민의 지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진행자가 “(정치) 오래 하셨지 않나. 해보니까 쉽지 않다는 건가”라고 묻자 안 의원은 “그렇다.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배우는 점이 많다”며 한 장관이 경험을 충분히 쌓는 걸 권했다.

안 의원은 전당대회 당심 대 민심 반영 비율을 9대1로 변경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현행 7대3을 변경할 이유는 없다”면서 “당원 뿐 아니라 윤석열 대통령을 찍은 분들의 목소리를 담아야 당 대표가 총선에서 비당원 우호층에게 표심을 호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특정 후보를 배제하기 위해 바꾸면 민심과 멀어질 수 있고 총선에 좋은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이라며 ‘유승민 전 의원 견제론’에 대해서도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