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웨일스 응원하겠다며 카타르 달려간 62세 서포터 자연사

웨일스 응원하겠다며 카타르 달려간 62세 서포터 자연사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1-26 22:23
업데이트 2022-11-27 07: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5일(현지시간)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이란과 대결한 웨일스 대표팀을 응원하는 서포터들의 모습. 알라이얀 로이터 연합뉴스
지난 25일(현지시간)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이란과 대결한 웨일스 대표팀을 응원하는 서포터들의 모습.
알라이얀 로이터 연합뉴스
2022 카타르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웨일스 대표팀을 현지에서 응원하겠다며 카타르를 찾은 웨일스 축구팬이 사망했다고 영국 BBC가 26일 보도했다.

아들, 친구들과 함께 카타르를 방문했다가 죽음을 맞은 케빈 데이비스(62)가 비운의 주인공. 펨브로크셔주 출신인데 BBC 웨일스는 고인이 전날 자연사했지만 웨일스 대표팀이 이란에 0-2로 패배한 경기장에 있지는 않았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고인이 정확히 어떤 시점에 어느 곳에서 어떻게 죽음을 맞았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유족의 사생활을 보호해야 한다는 측면에서 그럴 수도 있겠다.

유족은 영국의 영사적 조력을 요청했으며 웨일스 축구서포터연맹이 도와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외교, 커먼웰스 및 개발청은 “카타르에서 숨진 영국 남성의 가족들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웨일스축구협회는 트위터 계정에 고인의 유족과 친구들이 슬픈 시간을 견디도록 마음을 함께 할 것이며 할 수 있는 모든 힘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노엘 무니 최고경영자(CEO)는 “우리 서포터 중 한 명이 이곳에서 숨졌다는 소식을 듣게 돼 유감이다. 유족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하며 물론 우리는 여기에서 할 수 있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포터 중 한 명인 폴 코커리는 고인이 몸이 좋지 않아 숙소에 남는 대신 아들과 친구들은 이란과의 경기를 응원하러 가길 바란다거 말했다고 전했다. 그는 “일행이 돌아와 보니 그의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 병원으로 후송했는데 불행히도 그는 소생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모든 사람들이 도우려 했지만 고인의 아들과 친구들은 귀국하고 싶어한다고 전했다.

코커리는 또 웨일스 대표팀 선수들이 위로의 말씀을 유족에게 전해 달라고 했다고도 전했다. “그는 레드 월(웨일스 서포터 애칭)의 일부이며 우리 모두는 하나의 대가족이다. 그래서 모든 이들에게 손실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