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아이들 잘 키우기’ 고민하는 광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혁신교육 원탁토론회’ 개최


지난달 31일 서울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2년 광진혁신교육 원탁토론회’에서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이 참여하는 ‘2022 광진혁신교육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2년 광진혁신교육 원탁토론회’는 교육 당사자들의 관심사와 수요를 파악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에는 김경호 광진구청장과 강연흥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40여명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김 구청장은 “‘아이 한 명을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다”며 “아이들을 잘 키우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해 보고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으로 사전 참여 신청을 한 청소년 67명과 학부모 27명, 교원 11명과 지역주민 17명은 10명씩 원탁에 앉아 모둠별 전문 도우미(퍼실리테이터)와 함께 토론을 진행했다.

1부에서는 혁신교육사업을 소개하고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했다. 2부에서는 미래교육, 포스트 코로나, 생태전환, 독서·학업·진로진학, 청소년 자치활동 등 관심 주제별 토론이 진행됐다. 아울러 e스포츠 종목의 다양화, 기후환경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사업 필요성, 진로가 같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실시 등과 관련한 발표도 이뤄졌다.

구는 이번 원탁토론회에서 취합된 의견을 향후 광진혁신교육지구 사업의 발전과 내실화를 다지는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 구청장은 “토론에서 발굴된 의제를 구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아이들이 행복한 광진을 만들기 위해 교육지원경비를 임기 내 2배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11-03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