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냉동만두서 목장갑 나왔다…본사 전화하니 진상 취급”

“냉동만두서 목장갑 나왔다…본사 전화하니 진상 취급”

이보희 기자
입력 2022-11-01 16:09
업데이트 2022-11-01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상담직원 대처에 더 분노…팀장 사과로 상황 종료”

네이트판 캡처
네이트판 캡처
한 브랜드의 냉동만두 포장을 뜯었다가 목장갑이 나왔다는 사연이 알려졌다.

지난 31일 네이트판 게시판에는 ‘만두봉투에서 목장갑이 나왔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말 그대로 만두봉투에서 목장갑이 나왔다”면서 “매장 사장님은 연신 죄송하다고 난리신데 고객상담실 직원들은 이 일이 별일 아닌가 보다”라며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만두와 함께 꽁꽁 얼어붙어 있는 목장갑이 보인다. 목장갑은 거뭇하게 때가 타있어 누군가가 사용하던 것으로 추정된다.

A씨는 “매장에 전화했더니 본사에 접수하고 연락 준다더니 2시간 가깝도록 연락이 없었다. 제가 (본사로) 전화를 하니 10분 안에 전화가 왔다. ‘제가 전화를 하니까 전화가 오네요?’라고 질문하자 상담사가 ‘제가 연락받은 시간이 2시다. 연락 받고 사진 확인하고 업체에 전달하고 연락드린 거다’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만두에서 목장갑이 나와 황당해하는 고객에게 자기가 뭘 늦었냐며 되려 따지길래 ‘지금 이 상황이 무슨 상황인지 파악했다면서 응대를 그렇게 하냐’, ‘놀라셨냐. 너무 죄송하다’ 이 말이 먼저여야 되는 것 아니냐고 하니 정말 딱 사무적으로 ‘죄송합니다’ 이게 끝이었다. 교육 잘 받은 다른 직원과 통화하고 싶다고 얘기하고 끊었다”며 상담직원의 대응에 분노가 치밀었다고 밝혔다.

A씨는 이어진 다른 직원과의 통화에서도 사과는 듣지 못했고 로봇과 대화하는 것 같았다며 “매뉴얼대로 읊으면서 날 마치 진상고객 취급하던 말투에 이 글이라도 써야할 것 같다”고 토로했다.

이후 A씨는 추가 글을 통해 “고객상담실 팀장이라는 분께 전화가 왔고 두 직원과 면담을 했다면서 직접 제가 사는 곳으로 찾아와 사과를 했다”고 밝혔다.

A씨는 “팀장이 회사 상황을 설명하며 사과하는 모습이 진심 같았다. 앞서 상담했던 두 직원도 죄송해한다며 전화 받아주겠냐고 했는데 절대 하지 말라고 했다. 이후 보상 얘기를 했는데 거절하고 집에 왔다”면서 사건이 마무리 됐고 마음이 풀렸다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