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디와이피엔에프, 코스모화학 폐배터리 리사이클 설비 158.9억원 추가 수주계약 체결

디와이피엔에프, 코스모화학 폐배터리 리사이클 설비 158.9억원 추가 수주계약 체결

입력 2022-10-27 13:20
업데이트 2022-10-27 15: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디와이피엔에프 제공
디와이피엔에프 제공
국내 1위, 세계 3위의 분체이송시스템 전문 EPC(설계·조달·시공) 업체인 디와이피엔에프(104460)는 코스모화학과 158억 9000만원 규모의 리튬회수시설에 대한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수주계약은 지난 1월 코스모화학과 체결한 ‘온산공장 2차전지용 전구체 원료제조공정 건설 프로젝트의 2단계 계약이며 디와이피엔에프는 ▲상세 설계 ▲기자재 공급 ▲설치 시공 등 EPC 업무를 수행 한다.

폐배터리 리사이클은 성능 검사를 마치고 재사용이 어렵다고 판단된 배터리를 특정한 공정을 거쳐 안에 있는 금속 등을 추출해내 재활용 가능한 수준으로 정제하는 기술이다.

시장조사업체 SNE 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배출될 글로벌 폐배터리 리사이클 시장은 지난해 2조원 규모에서 2030년 약 20조원 규모로 10배 성장할 전망이다. 폐배터리를 방전시키고 파쇄해 구리, 철, 알루미늄 등을 선별해내고 블랙파우더를 만드는 것까지를 ‘전처리 공정’이라고 하며, 블랙파우더를 습식 공정을 거쳐 니켈, 코발트, 망간, 리튬을 추출하는 것을 ‘후처리 공정’이라고 한다. 코스모화학은 습식공정을 통해 해당 금속을 추출해내 정제하는 후처리 공정을 담당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핵심 설비를 디와이피엔에프가 담당하게 된다.

후처리 공정은 설비에 대한 기술력이 중요하며 대규모의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으로 알려져 있다. 디와이피엔에프는 축적된 폐배터리 리사이클에 대한 설계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대 발전 시켜나갈 계획이다.

디와이피엔에프 관계자는 “2차전지 업계는 양극활물질뿐 아니라 전구체, 폐배터리 재활용 등 밸류체인 전분야에 걸쳐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레퍼런스를 보유한 우리에게는 큰 기회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