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 음악 공연·창업 지원을 한자리서… 세계 문화 중심 떠오르는 마곡

LG, 음악 공연·창업 지원을 한자리서… 세계 문화 중심 떠오르는 마곡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10-25 17:32
업데이트 2022-10-26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13일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지휘자 사이먼 래틀이 이끄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협연을 시작으로 서울 마곡에서 첫 문을 연 LG아트센터 서울의 전경. LG 제공
지난 13일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지휘자 사이먼 래틀이 이끄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협연을 시작으로 서울 마곡에서 첫 문을 연 LG아트센터 서울의 전경.
LG 제공
LG는 그룹의 성장 동력인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중심으로 마곡 일대를 문화·혁신·예술의 장으로 변모시키고 있다. 각 계열사의 혁신 기술 개발과 동시에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해 마곡을 세계의 문화 중심 도시로 육성하며 상생하겠다는 게 LG의 로드맵이다.

지난 22년간의 강남구 역삼동 시대를 마감하고 지난 13일 마곡 시대를 연 ‘LG아트센터 서울’ 개관 공연은 단번에 세계 클래식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날 마곡의 첫 무대는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피아니스트인 조성진과 마에스트로 사이먼 래틀이 이끄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LSO)의 협연으로 꾸며졌다. 이미 고품격 공연 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난 LG아트센터는 마곡에 새로운 복합문화시설을 마련하면서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에게 설계를 맡겨 건축미도 더욱 높였다. 건축에 자연이 녹아들도록 설계하는 안도의 건축 철학이 반영된 공연장은 건축과 자연이 공존하는 강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LG는 마곡에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LG사이언스파크에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과 LG 계열사, 벤처캐피털(VC), 액셀러레이터(AC), 공공기관, 연구기관 등이 참가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슈퍼스타트 데이 2022’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LG가 혁신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신생 기업을 발굴하고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스타트업 페스티벌이다. 이 행사에 참가한 국내외 스타트업에는 LG 계열사와의 사업 협력, 기술 공동개발, 지분 투자 등의 기회와 함께 행사에 같이 참여하는 투자사, 공공기관, 기업 등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이미지 확대
LG그룹이 이달 중순 개최한 ‘슈퍼스타트 데이 2022’ 현장에서 관람객들이 가상현실(VR) 스마트 미러를 직접 체험하고 있는 모습. LG 제공
LG그룹이 이달 중순 개최한 ‘슈퍼스타트 데이 2022’ 현장에서 관람객들이 가상현실(VR) 스마트 미러를 직접 체험하고 있는 모습.
LG 제공
LG는 이에 앞선 지난 4일부터 6일까지는 LG사이언스파크에서 2만 1000여명의 임직원들과 지역주민·소상공인이 참여한 문화행사 ‘컬처위크’도 개최했다. 컬처위크는 LG사이언스파크에 근무하고 있는 8개 계열사 임직원들이 소속이나 직급에 상관없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기며 자유롭게 지식과 생각을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2019년부터 시작됐다. 지난해부터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행사 기간 동안 운영되는 플리마켓(벼룩시장)의 판매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소통하는 축제로 확대됐다. 다양한 지역 소상공인이 목공·수공예품·잡화·먹거리 등을 판매하며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박성국 기자
2022-10-26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