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쇼핑, 고객과 함께하는 지구 살리기 ‘리어스’ 론칭

롯데쇼핑, 고객과 함께하는 지구 살리기 ‘리어스’ 론칭

심현희 기자
입력 2022-10-25 17:32
업데이트 2022-10-26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8월 제주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시민들이 비치코밍 프로젝트 ‘리어스 마켓’에 참여하고 있다. 롯데쇼핑 제공
지난 8월 제주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시민들이 비치코밍 프로젝트 ‘리어스 마켓’에 참여하고 있다.
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FUN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6월 롯데백화점은 ‘다시 지구를 새롭게’라는 슬로건과 함께 환경 캠페인인 ‘RE:EARTH’(리어스)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ESG 활동에 나서고 있다. 특히 리어스 캠페인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ESG 활동을 즐길 수 있는 FUN ESG를 개념으로 잡고 다양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방문객이 급증하는 해수욕장을 찾아 해안가에 버려진 쓰레기, 떠밀려 온 표류물 등을 정화하는 활동인 ‘비치코밍’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제주도 월정리 해수욕장과 강원도 양양 중광정 해수욕장에 ‘리어스 마켓’을 열어 비치코밍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수거한 쓰레기양만큼 포인트를 지급하고 다양한 생활용품을 교환해 가도록 했다.

최근에는 서울 도심에서 ‘시티 플로깅’ 행사도 진행했다. 시티 플로깅은 도심에 버려진 쓰레기를 정화하는 활동이다.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시청, 종로, 청계천 등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 일대에서 플로깅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ESG 활동을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로 기획해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ESG를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심현희 기자
2022-10-26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