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 좀 꺼내줘”…‘엘베’ 고장에 美관광객 강제숙박 중

“나 좀 꺼내줘”…‘엘베’ 고장에 美관광객 강제숙박 중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10-25 20:31
업데이트 2022-10-25 2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서부 유명 관광지인 그랜드캐니언 동굴에서 엘리베이터가 고장나 관광객 5명이 수일째 고립됐다. CNN 캡처
미국 서부 유명 관광지인 그랜드캐니언 동굴에서 엘리베이터가 고장나 관광객 5명이 수일째 고립됐다. CNN 캡처
그랜드캐니언 동굴 엘리베이터 고장
1박 143만원…지하 모텔서 구조대기
“언제 수리 완료될지 알 수 없다”


미국 서부 유명 관광지인 그랜드캐니언 동굴에서 엘리베이터가 고장나 관광객 5명이 수일째 고립됐다.

미국 CNN 25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미국 애리조나주 피치스프링스의 그랜드캐니언 동굴 지하 60m 지점에 관광객 5명이 갑작스러운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지난 23일부터 사흘간 갇혀 있다.

동굴 관리 회사 관계자는 “처음에는 전기 고장인줄 알고 발전기를 가동했지만 엘리베이터는 움직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엘리베이터의 기계적 결함으로 봐야 하는데 이럴 경우에는 언제 수리가 완료될지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지상으로 올라올 수 있는 비상용 사다리와 계단이 있으나 계단 중간 평평한 부분이 21개나 있을 정도로 길다.

특히 고립된 관광객 중에는 다리가 불편한 이도 있어 다같이 동굴 안에서 구조를 기다리는 실정이다.

이들은 지하공간을 활용한 고급 모텔과 식당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있다.

한편 지하 모텔은 벽이 없이 개방된 형태로 퀸사이즈 침대와 TV, 냉장고 등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숙박요금은 2인 1박에 1천달러(143만원)에 달할 정도로 비싸다.

동굴 관리 회사 측은 “동굴 그 자체가 객실”이라며 “세상에서 가장 깊고 어두우면서 조용한 숙소를 경험해 보라”고 홍보하고 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