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천 청소년 직접 기획 ‘진로·미래 축제’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고생 50여명 7개월간 준비
직업체험부스·전시회 등 진행


지난해 열린 양천구 청소년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이벤트 부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진로·미래 축제 ‘스위치 ON&RUN(온앤드런)’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역 중고등학생 50여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자치위원회가 7개월 동안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주도했다.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미래직업·진로 체험 부스, 자치활동단 및 청소년동아리 운영부스, 초청공연, 장기자랑, 전시회 등이 진행된다.

미래직업·진로 체험부스에서는 ▲소리인식 보행로봇 제작 ▲DNA 지문기법 체험 ▲스스로 가는 자율주행자동차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자치활동단 운영부스에서는 이색포토존과 유기동물 캠페인&키링체험, 미니게임 오락실 등 청소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초대가수 이보람(WSG워너비)과 4차산업 마술쇼, 치어리딩 퍼포먼스팀 ‘알케인’의 특별공연도 준비됐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청소년 자치활동의 주도성이 발휘된 이번 축제를 통해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구민 모두가 청소년문화와 활동을 지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2022-10-21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