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불법체류 베트남 선원들 한림항 모텔서 도박하다가 덜미

불법체류 베트남 선원들 한림항 모텔서 도박하다가 덜미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2-10-19 14:44
업데이트 2022-10-19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제주해경이 17일 제주시 한림항 인근 모텔에서 베트남식 도박을 한 혐의로 베트남 선원 7명을 검거하고 있다.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제주해경이 17일 제주시 한림항 인근 모텔에서 베트남식 도박을 한 혐의로 베트남 선원 7명을 검거하고 있다.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제주해양경찰서에서는 지난 17일 오후 제주시 한림항 인근 모텔에서 판돈 총 580만원을 걸고 베트남식 카드 도박(리엔)을 한 혐의로 베트남 선원 7명을 검거했다.

제주해양경찰서는 17일 오후 10시 20분쯤 제주시 한림항 인근 모텔에서 베트남 선원 7명(3명 합법 체류자, 4명 불법 체류자)이 판돈 580만원을 걸고 베트남식 카드 도박을 한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하고 도박에 쓰였던 카드와 판돈 등을 압수했다고 19일 밝혔다.

리엔이란 각각의 사람들에게 카드 세 장식 나눠주고 자신만 패를 확인하여 돈을 걸고 카드에 기재된 숫자의 합 중 일의 자리 숫자가 큰 사람이 승리하는 베트남식 카드 도박을 일컫는다.

해경은 제주시 한림항 선적 어선에 승선하는 베트남 선원들이 기상 불량에 따라 어선들이 입항 날부터 한림항 인근 모텔에서 수차례 도박을 하는 사실에 대해 확인하던 중 현장에서 베트남식 카드 도박을 하는 베트남 선원 7명을 현행범으로 검거했다.

검거된 베트남 선원 7명 중 4명은 체류기간이 경과된 불법체류자로, 인력난으로 출어에 애를 먹고 있는 어선주를 상대로 고액의 임금을 요구하여 도박자금으로 사용하는 등 추가 임금 부담으로 어민들의 피해가 가중되고 있다.

한편 제주해경에서는 “이번 사건 이외에 다른 곳에서도 도박했을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고 추가 범죄혐의 및 불법취업 알선 브로커 공모 여부 등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