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캐리어서 발견된 ‘佛12세 소녀’ 시신…고문·성폭행 흔적도

캐리어서 발견된 ‘佛12세 소녀’ 시신…고문·성폭행 흔적도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10-18 18:47
업데이트 2022-10-18 23: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CCTV에 포착된 롤라 살해 용의자 A씨. 유튜브 캡처
CCTV에 포착된 롤라 살해 용의자 A씨. 유튜브 캡처
프랑스 ,충격 사건에 ‘발칵’
피해자 집 앞엔 추모의 꽃 놓여져


프랑스 파리에서 12세 소녀가 성폭행당한 뒤 여행용 캐리어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7일(현지시각) BBC 등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파리 경찰은 롤라(12)를 살해한 혐의로 알제리 태생의 여성 A(24)씨를 체포했다.

A씨는 롤라를 고문 및 성폭행한 뒤 시신을 여행용 캐리어에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A씨가 캐리어를 운반하는 데 도움을 준 남성 B(43)씨도 공범으로 체포됐다.

캐리어는 롤라가 거주하는 19구의 아파트 마당에서 발견됐다. 발견 당시 롤라 손과 발은 묶여 있었고, 목에는 상처가 나 있었다.

롤라 발에는 빨간색으로 0과 1이라는 숫자가 적혀 있었다. 이 숫자들의 의미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부검 결과 롤라는 성폭행당한 뒤 질식사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이 확보한 폐쇄회로(CC)TV에는 A씨가 지난 14일 오후 롤라와 아파트로 들어가는 장면이 담겼다. 이후 A씨는 롤라의 시신이 담긴 캐리어를 끌고 건물 밖을 나섰다. B씨는 A씨가 캐리어 옮기는 것을 도왔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실직 상태로, 고정된 거주지가 없다”며 “평소 심리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자주 보였으며 이상 행동을 보인 적이 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성폭행 및 시체 유기 혐의를 모두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프랑수아 다노 시장은 “고작 12살 아이가 살해당한 일은 모두에게 견디기 힘든 일”이라며 “지역 주민들에게 상담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어 “다행히 용의자가 체포돼 더 이상 거리를 배회하는 사이코패스는 없다”고 덧붙였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