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대 끼임 사고 사망에...허영인 SPC회장 “애도와 사죄…재발 방지 힘쓰겠다”

20대 끼임 사고 사망에...허영인 SPC회장 “애도와 사죄…재발 방지 힘쓰겠다”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10-17 09:52
업데이트 2022-10-17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허영인(사진) SPC 회장이 평택 제빵공장에서 발생한 계열사 직원 사망사고와 관련해 17일 공식으로 사과했다. SPC가 사과문을 낸 것은 지난 15일 사고 발생 후 이틀만이다.

SPC는 이날 허영인 회장 이름으로 발표한 사과문에서 “사업장에서 발생한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분들께 깊은 애도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회사는 관계 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임하며 사고 원인 파악과 후속 조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작업환경 개선, 시설투자 등 재발 방지를 위해 모든 힘을 기울여 다시는 이런 가슴 아픈 일이 발생하지 않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유가족 분들의 눈물을 닦아 드리고 슬픔을 딛고 일어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허 회장은 전날 저녁 사고 직원의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정확한 사고 경위와 함께 구조적인 문제는 없었는지 파악하라”고 지시한 다음이다.

지난 15일 경기 평택 SPC계열 제빵 공장에서 20대 근로자 A씨가 소스 배합기 기계에 상체가 끼어 숨졌다. 현장에는 A씨를 포함한 다른 직원 한 명이 더 있었으니 직원이 자리를 비운 사이 사고가 났다. A씨는 어머니와 고등학생인 남동생을 부양하는 가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가 발생한 사업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다.
명희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