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은, ‘김정일 모교’ 만경대혁명학원 방문 “더한 역경도 승리”

김정은, ‘김정일 모교’ 만경대혁명학원 방문 “더한 역경도 승리”

류정임 기자
입력 2022-10-13 09:59
업데이트 2022-10-13 09: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설립 75주년을 맞은 북한의 엘리트 교육기관 만경대혁명학원과 강반석혁명학원을 방문했다.

12일 김 위원장은 만경대혁명학원에서 열린 만경대혁명학원·강반석혁명학원 창립 75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기념연설을 했다고 13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기념연설에서 “혁명학원들이 주체혁명의 원기둥이며, 우리 당의 성스러운 위업을 떠메고 나가는 핵심 골간들을 육성하는 원종장”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만경대의 물과 공기를 마시고 백두의 넋을 지니며 성장하는 조선노동당의 참된 아들딸답게 혁명가 유자녀의 근본을 언제나 잊지 않고 당의 위업 수행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나가라”고 독려했다.

이어 “우리는 얼마든지 자기의 힘으로 승리할 수 있다”며 “지금보다 더 가혹한 역경이 조성되어도 우리 식의 발전전략을 착실하게 실행하면서 사회주의의 끊임없는 전진을 이룩해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의 방문은 조용원 당 중앙위 조직비서,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박정천 중앙군사위 부위원장, 리병철 당중앙위 비서 등이 수행했다.

김정은은 지난 2017년 두 학원의 설립 70주년에도 만경대혁명학원을 방문한 바 있다.

1947년 10월 12일 설립된 만경대혁명학원은 주로 순직한 고위 간부·군인·보안원(경찰) 등 유공자 자녀를 맡아 키우는 특수학교로 평양시 만경대구역에 자리 잡고 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김정은의 스승으로 불리는 현철해, 김정은의 고모부이자 후견인이었으나 종파분자로 몰려 처형된 장성택, 연형묵·오극렬 전 국방위 부위원장 등이 이 학교 출신이다.

남포시에 있는 강반석혁명학원 역시 순직한 군인·보안원 등의 유자녀를 교육하며 학교 운영 방식은 만경대혁명학원과 동일하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