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경원 “난 반윤 아냐…유승민, 尹 비판 과해”

나경원 “난 반윤 아냐…유승민, 尹 비판 과해”

강민혜 기자
입력 2022-10-11 11:04
업데이트 2022-10-11 1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DB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DB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전당대회 출마 가능성을 시사하며 자신을 가리켜 “반윤(반윤석열)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나 전 의원은 11일 KBS 라디오 프로그램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특별히 포지션에 대한 고민은 안 했지만, 얼마 전에 보니 나를 ‘비윤’이라 쓰기는 했더라”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대통령이 성공하지 못하면 정권 교체를 이룬 국민들 마음을 풀어드리지 못한다. 정권 교체를 해주신 이유가 있다. 이 같은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 반윤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다만 나 전 의원은 “책임을 다하려면 윤 정부가 성공해야 한다”면서도 “당 대표 부분에 대해서는 깊게 고민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최근 전당대회 출마가 거론되는 유승민 전 의원에 대해서는 “제가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일축했다.

나 전 의원은 “지금은 아직 언급할 때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조금 더 고민해보겠다. 정권 초기에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해야 하는데, 내가 어떤 일을 하면서 가장 기여할 수 있을지 생각하고 있다”고 말해 전당대회 출마 가능성을 열어뒀다.

유 전 의원이 차기 당권주자 여론조사에서 1위를 했다고 알린 것에 대해서는 “여론조사는 함정이 많다”면서도 “국민의힘 지지층 여론조사에서는 제가 항상 1등이다. 반면 일반 여론조사는 유 전 의원이 1등이다”라고 응수했다.

유 전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하는 것을 두고는 “우리가 대통령께도 때로는 비판적인 언급을 할 수가 있다”면서도 “이것이 우리한테 자해행위가 되어서는 안 되는데 최근에 언급은 조금 과하다는 생가이 든다. 그게 정치적 계산에 의한 건지 본심인지는 잘 모르겠다”고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서는 “최근 한미일 군사훈련에 대해서 친일 국방 관련 논란을 일으키면서 일종의 친일 프레임을 들고 나오고 있다”며 “초등학생도 알 이야기를 이 대표가 이 같이 이야기한다는 것은 선동질이라고밖에 안 보인다. 참 나쁜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대통령실과 감사원의 유착 게이트’ 관련해서는 “감사원이 자초한 일이다”라며 “개인적인 일탈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이해하지 못할 일이다”라고 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