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제의 한화 경계하고 새로워지자”..100년 기업 향한 김승연의 당부

“어제의 한화 경계하고 새로워지자”..100년 기업 향한 김승연의 당부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2-10-11 10:16
업데이트 2022-10-11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한화 제공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한화 제공
“어제의 한화를 경계하고 늘 새로워져야 한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과거에 안주하지 않는 혁신을 당부했다.

한화그룹은 김 회장이 지난 9일 창립 70주년을 맞아 11일 오전 사내 방송을 통해 창립기념사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필요하다면 지금까지의 성공 방정식을 허물어서라도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자”고 독려했다.

김 회장은 지난 70년간 한화의 여정에 대해 “끊임없는 도전과 개척으로 대한민국의 산업 지형을 확대해온 역사”라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100년 한화’를 일궈갈 청사진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약속하는 기업’, ‘함께 도전하고 성장하는 기업’을 제시했다.

실제 최근 한화그룹은 사업 전 영역에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지난해 출범한 한화스페이스허브를 중심으로 우주 산업에 적극 뛰어들며 지난 6월 누리호 2차 발사 성공에 역할했다. 최근에는 대우조선해양의 인수에 나서며 국가 핵심 기간산업을 지키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김 회장은 임직원들의 노고에 대해서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신용과 의리’의 한화정신이 있었기에 그룹의 성장이 가능했고 이런 한화정신을 지키고 발전시킨 임직원들의 헌신이 지금의 한화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정한 평가와 보상, 과감한 채용과 발탁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함께 꿈을 키워가는 기업을 만들자”고 덧붙였다.

한화 관계자는 “지난 주말 서울세계불꽃축제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이어 12월에는 고품격 클래식 공연인 한화클래식을 진행하는 등 앞으로도 ‘사업보국’의 창업 이념과 ‘함께 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통해 창립 70주년의 의미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