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대통령, 조규홍 복지장관 임명 재가

尹 대통령, 조규홍 복지장관 임명 재가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2-10-04 19:44
업데이트 2022-10-04 19: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5일 복지부 국감 출석할듯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연합뉴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재가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은 국회가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함에 따라 조금 전 조 후보자를 임명 재가했다”고 밝혔다. 조 신임 장관은 5일 열리는 복지부 국정감사에 출석해 본격적으로 장관직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통 경제 관료 출신인 조 신임 장관은 새 정부에서 복지부 1차관에 올라 업무를 수행하다 지난달 7일 복지부 장관에 전격 내정됐다. 대통령실은 앞서 정호영·김승희 전 후보자가 각종 논란으로 낙마한 뒤 후보를 물색해오다 기존에 장관직을 직무수행중이었던 조 장관을 전격 발탁한 바 있다.

앞서 이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여야 합의로 조 장관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복지위는 경과보고서에서 “지난 5월부터 복지부 제1차관 및 복지부 장관 직무대행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고, 보건복지 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있다”며 “후보자의 정책적 비전과 추진 의지를 고려할 때 장관직을 수행할 자격을 갖췄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날 임명 재가로 윤석열 정부 1기 내각은 교육부 장관 겸 사회부총리만 공석으로 남게 됐다.

안석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