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돕는 게 먼저”…생방송 중 카메라 내려놓고 달렸다 [포착]

“돕는 게 먼저”…생방송 중 카메라 내려놓고 달렸다 [포착]

이보희 기자
입력 2022-10-04 16:04
업데이트 2022-10-04 16: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 허리케인 ‘이안’ 피해 현장서 이재민 도운 카메라맨

호주 7뉴스 소속 카메라맨 그랜 앨리스가 이안의 피해상황을 보도하는 생방송을 진행 하던 중 카메라를 땅 바닥에 놓고 이재민들을 도우는 모습이 공개됐다. CNN NEWSOURCE 제공
호주 7뉴스 소속 카메라맨 그랜 앨리스가 이안의 피해상황을 보도하는 생방송을 진행 하던 중 카메라를 땅 바닥에 놓고 이재민들을 도우는 모습이 공개됐다. CNN NEWSOURCE 제공
초강력 허리케인 ‘이안’이 미국 플로리다를 강타한 가운데, 피해 상황을 보도하던 카메라맨이 생방송 도중 이재민을 도우러 나서는 장면이 전해져 감동을 안기고 있다.

지난 1일 CNN 등에 따르면 호주 7뉴스 소속 카메라맨 그랜 엘리스는 지난달 28일 미국 플로리다를 강타한 허리케인 이안의 피해 상황을 보도했다.

당시 앨리스는 특파원 팀 리스터와 함께 미국 플로리다 나폴리 지역에서 생방송을 진행하고 있었다.

기자 뒤로는 이재민들이 아이를 안거나 짐을 든 채 물이 범람한 도로를 위태롭게 건너는 모습이 포착됐다. 앨리스는 이 모습을 카메라로 줌인(Zoom in)해 촬영하던 중 리스터에게 양해를 구한 뒤 갑자기 카메라를 땅에 내려놨다.

이윽고 물살을 가르며 이재민을 향해 뛰어갔다. 그는 이재민들이 들고 있던 무거운 짐을 함께 나르거나 물살에 넘어진 이재민을 부축하는 등 바쁘게 뛰어다녔다.

리스터는 “우리는 이곳에서 물을 건너는 몇몇 사람들을 돕고 있다”며 “저쪽에 있는 카메라맨이 대피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재민들의 집은 물에 잠겼고, 그들은 집을 버려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하면서 앨리스 대신 카메라를 들어 그의 모습을 촬영했다.

앨리스는 물이 범람한 도로 위 위험하게 있던 이재민들이 다 나오고 나서야 제자리로 돌아와 다시 카메라를 들었다. 리스터는 앨리스에게 “굿 잡 그랜”이라고 말하며 리포트를 이어갔다.
트위터 영상 캡처
트위터 영상 캡처
이 장면은 호주뿐 아니라 미국 CNN 등이 보도하며 전 세계로 빠르게 퍼져 나갔다. 시청자들은 앨리스를 ‘영웅’이라고 부르며 칭찬했다.

방송 이후 리스터는 트위터에 “지난 40년 동안 카메라맨이 생방송 중 자리를 이탈한 적은 한 번도 없었다”며 “잘했어, 그랜”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국 사상 5번째로 강력한 허리케인으로 평가되는 이안은 지난달 28일 플로리다에 상륙한 뒤 3일까지 최소 100명의 사망자를 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이안으로 인한 피해액은 680억 달러(약 97조9800억원)에서 1000억 달러(약 144조1000억원)로 추산된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