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얼굴사진 무서워 반품 못했다”는 고객문자에…택배기사들 ‘이것’ 바꿨다

“얼굴사진 무서워 반품 못했다”는 고객문자에…택배기사들 ‘이것’ 바꿨다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9-01 15:07
업데이트 2022-09-01 1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택배기사 프로필 사진. CJ대한통운 제공
택배기사 프로필 사진. CJ대한통운 제공
#택배기사로 9년째 일하고 있는 이호기(36)씨는 최근 한 고객에게 문자를 받고 깜짝 놀랐다. 문자를 보낸 고객이 “택배 애플리케이션(앱)에 올라온 이씨의 프로필 사진을 보고 ‘무서운 사람’이라 생각해 편의점을 통해 반품을 했다”고 밝힌 것이다. 이씨는 “택배 앱에 올라있는 사진을 보고 고객이 선입견을 가질 것이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했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8월 한 달간 1000명의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택배 앱에 게재한 프로필 사진을 교체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택배를 받는 고객들은 앱을 통해 택배 담당 기사의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담당 기사의 얼굴을 알려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한 취지로 해당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사진 품질이 떨어져 부정적 인식을 줄 수 있다는 평가를 고려해 이번 ‘웃음까지 배송합니다, 택배웃다’ 캠페인을 기획했다.

CJ대한통운은 8월 한 달간 수도권 14개 터미널을 방문해 개성 있는 포즈와 웃는 얼굴로 프로필 사진을 다시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고객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택배기사들은 손하트를 만들거나 손으로 브이(V)를 그리는 등 각자의 개성이 담긴 유쾌한 포즈를 취했다.

새로운 사진은 이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앱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기존의 어둡고 경직된 사진을 환하게 웃는 사진으로 교체하면 고객들도 친근감을 느낄 수 있고 택배기사들의 직업적 자부심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