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쿄 시부야에 제주향토 정식 메뉴 등장

도쿄 시부야에 제주향토 정식 메뉴 등장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2-08-16 15:45
업데이트 2022-08-16 15: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감귤 고추장 불백, 우묵가사리냉국 등 미식 체험
돌하르방, 고사리술 등 전시... 특별 책자 배포도

이미지 확대
일본 도쿄 시부야 히카리에 쇼핑몰 입구에서 d47식당의 제주 향토 정식(오른쪽)과 식당 입구에서 전시되고 있는 제주도 책자 및 홍보물. 제주관광공사 제공
일본 도쿄 시부야 히카리에 쇼핑몰 입구에서 d47식당의 제주 향토 정식(오른쪽)과 식당 입구에서 전시되고 있는 제주도 책자 및 홍보물. 제주관광공사 제공
일본 도쿄 시부야의 한 식당에 감귤 고추장 돼지불고기, 우묵가사리냉국 등 제주 향토 정식 메뉴가 등장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8월 5일부터 오는 9월 8일까지 약 한 달간 도쿄 시부야의 ‘d47’ 식당에서 제주 미식과 문화 체험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에서 각 지역의 숨겨진 매력과 여행을 선호하는 D&DEPARTMENT(이하 디앤디) 고객을 타깃으로 제주의 문화와 역사, 지역주민이 소중히 생각하는 음식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d47식당에선 하루 한정 수량으로 제주 향토 정식을 판매한다. 감귤 고추장 돼지불고기, 고사리나물, 우묵가사리 냉국, 보리밥, 계절 야채와 톳 장아찌 등 제주 식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식당 입구에선 제주에 대한 정보 및 문화를 홍보하는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 고사리술, 갈옷, 차롱, 감귤 스낵, 돌하르방을 전시하고, 특별 제작된 책자를 배포해 제주 여행과 문화를 홍보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d47식당이 시부야의 대표 쇼핑몰 ‘히카리에’에 입점되어 있는 만큼 일본에서의 소비자 체험 이벤트를 통해 제주의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