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생이 작성” ‘대통령실行’ 박민영, ‘일베 표현’ 사용 의혹 해명

“동생이 작성” ‘대통령실行’ 박민영, ‘일베 표현’ 사용 의혹 해명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8-11 10:47
업데이트 2022-08-11 12: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뉴스1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뉴스1
대통령실 청년대변인에 내정된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11일 과거 ‘일베 표현’을 사용했다는 의혹에 대해 “동생이 몇몇 게시글을 작성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삭제 조치를 해달라고 요구했다”고 해명했다.

박 대변인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어릴 때부터 계정을 가족끼리 공유해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실명이 나오지 않는 커뮤니티에 과거의 글로 문제를 제기하는 건 일단 부적절하다고 생각하는데 지금 알아보고 있는 상황”이라며 “사실 낭설들도 많아서 일일이 다 대응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이준석 키즈’라 불렸던 박 대변인의 대통령실행이 전날 알려지자 온라인상에는 그가 극우 성향 사용자들이 모인 ‘일베’에서 자주 쓰는 표현을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경북 울릉군 사동항 여객터미널에서 선박 탑승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2.07.27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경북 울릉군 사동항 여객터미널에서 선박 탑승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2.07.27 연합뉴스
2030세대 남성들이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인 ‘에펨코리아’ 등에는 박 대변인으로 추정되는 사용자가 ‘네다홍’ ‘씹운지’ 같은 일베 표현을 썼다는 주장이 올라왔다.

‘네다홍’은 호남 지역 비하 표현, ‘씹운지’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표현으로 일베에서 주로 사용되는 표현이다.

한편 박 대변인은 대통령실의 홍보 점수에 대해 3점 이하라고 평가했다.

박 대변인은 진행자가 “대통령실 홍보에 몇 점을 줄 수 있냐”고 묻자 “5점 만점에 4점 이상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노력해야 할 것 같다”고 직접적인 답을 피했다. 뒤이어 앵커가 “지금은 3점 이하군요”라고 반문하자 박 대변인은 “국민들께서 바라보시는 시선으로는 그런 것 같다”고 답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신림동 침수 피해 현장을 찾은 모습을 국정홍보용 카드뉴스로 제작했던 것에 대해서는 “많이 아쉬웠다. (앞으로) 저에게 조언을 구하신다면 의견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