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년 만에 프랑스 무대 적응 끝낸 메시

1년 만에 프랑스 무대 적응 끝낸 메시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8-07 15:30
업데이트 2022-08-07 15: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클레르몽과 개막전 2G 1AS
네이마르 ‘도움 해트트릭’
음바페 빠진 PSG 5-0 대승

프로 데뷔와 동시에 17년 동안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에서만 뛰었던 리오넬 메시(35)가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에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은 1년 이었던 것일까. 지난 시즌 기대에 미치지 못했던 메시가 새 시즌 개막전부터 맹활약을 펼치며 파리 생제르맹(PSG)의 대승을 이끌었다.
리오넬 메시
리오넬 메시 PSG의 4번째 골을 넣은 뒤 도움을 준 네이마르와 활짝 웃으며 포옹하는 리오넬 메시.
클레르몽 EPA 연합뉴스
메시는 7일(한국시간) 프랑스 클레르몽페랑의 스타드 가브리엘 몽피에에서 열린 클레르몽과 2022~23 시즌 개막전에서 2골 1도움을 기록, PSG의 5-0 승리에 앞장섰다. 지난 시즌 이적설이 돌았던 네이마르도 1골 3도움으로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공격 ‘MNM’ 라인의 마지막 ‘M’인 킬리안 음바페가 사타구니 부상으로 결장했지만, PSG는 전반 9분 만에 선제골을 넣고 앞서갔다. 파블로 사라비아가 낮게 깔아준 크로스를 페널티지역에서 메시가 뒤로 흘렸고, 이 공이 중앙으로 뛰어오던 네이마르에게 전달됐다. 네이마르는 침착하게 골대 구석으로 공을 차넣었다.

개막전 골맛을 본 네이마르는 ‘특급 도우미’로 나섰다. 전반 26분 상대 실책을 틈타 공을 받은 네이마르가 오른쪽 측면의 열린 공간으로 질주하는 아슈라프 하키미에게 패스했고, 하키미는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8분에는 네이마르의 프리킥으로 문전에 올려준 공을 브라질 대표팀 동료 수비수 마르키뉴스가 헤더로 살짝 방향만 바꿔 골문을 갈랐다.

네이마르는 후반 35분 센터서클 부근에서 페널티지역 안까지 드리블 한 메시가 슈팅하라고 넘겨준 공을 다시 메시에게 넘겨줬고, 메시가 골문 오른쪽 아래 구석을 찌르는 골을 넣었다. 시즌 첫 골을 넣은 메시는 활짝 웃으며 자신에게 슈팅 찬스를 양보하고 ‘도움 해트트릭’을 기록한 네이마르와 껴안고 기뻐했다.
오버헤드킥
오버헤드킥 오버헤트킥으로 PSG의 5번째 골을 넣는 리오넬 메시
클레르몽 로이터 연합뉴스
후반 41분에는 페널티지역에서 이레네 파레데스의 로빙 패스를 가슴으로 받은 메시가 주저없이 오버헤드킥 슈팅으로 골키퍼를 넘겨 팀의 다섯번째 득점에 성공했다.

17세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해 지난해 프랑스로 무대를 옮기기 전까지 프리메라리가에서만 뛰었던 메시는 2021~22시즌 리그1 26경기 6골 14도움을 기록하며 ‘전성기가 지났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