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러에 영원히 갇힐라… 우릴 잊지 않길”

“러에 영원히 갇힐라… 우릴 잊지 않길”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22-07-05 22:06
업데이트 2022-07-06 03: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WNBA 그라이너, 바이든에 편지

이미지 확대
브리트니 그라이너
브리트니 그라이너
“다시는 미국에 돌아가지 못할까 봐 두렵습니다. 나와 여기 있는 다른 미국인 수감자들을 절대로 잊지 말아 주세요.”

마약 밀수 혐의로 러시아에 억류돼 재판을 받고 있는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스타 브리트니 그라이너(32·미국)가 구금 4개월여 만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구명을 요청하는 손 편지를 보냈다.

4일(현지시간) AP통신·가디언 등에 따르면 그는 편지에서 “나는 영원히 여기 있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떨고 있다”며 “우리를 집으로 데려가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 달라”고 호소했다. WNBA 피닉스 머큐리 소속으로 올림픽 금메달 2관왕인 그라이너는 미 독립기념일인 이날 대리인을 통해 자신이 직접 쓴 편지를 전했다. 이어 “7월 4일, 우리 가족은 베트남전 참전용사인 아버지를 포함해 자유를 위해 싸운 이들을 기린다”며 “하지만 올해 내게 자유가 전혀 다른 의미인 까닭에 독립기념일을 어떻게 기릴지를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오프시즌에 러시아팀 UMMC 에카테린부르크에서 뛴 그라이너는 지난 2월 17일 미국에서 2주간 휴가를 보낸 후 러시아에 입국하다 모스크바 공항에서 체포됐다. 러시아 당국은 그의 가방에서 대마초 추출 오일이 함유된 액상 카트리지가 나왔다며 마약 불법 소지와 대량 반입 혐의로 그라이너를 기소했다.



백민경 기자
2022-07-06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