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제 어디에든 자유롭게 반납” 쏘카, 편도 서비스 출시

“이제 어디에든 자유롭게 반납” 쏘카, 편도 서비스 출시

윤연정 기자
입력 2022-07-05 09:51
업데이트 2022-07-05 09: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차량 최초 탑승 장소 대신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반납 가능
앞으로 고객들은 차량을 처음 빌린 쏘카존이 아니라 서울 전역과 수도권 주요 지역 주차가 가능한 장소라면 어디에서나 차량을 반납할 수 있다. 쏘카 제공.
앞으로 고객들은 차량을 처음 빌린 쏘카존이 아니라 서울 전역과 수도권 주요 지역 주차가 가능한 장소라면 어디에서나 차량을 반납할 수 있다. 쏘카 제공.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앞으로 출발지가 아닌 도착지에 차량을 반납할 수 있게 된다.

5일 쏘카는 쏘카존 편도 베타 서비스를 수도권 지역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차량을 처음 빌린 쏘카존이 아니라 서울 전역과 수도권 주요 지역 주차가 가능한 장소라면 어디에서나 차량을 반납할 수 있다. 차량 반납 시 주차 비용은 전액 쏘카가 부담한다. 차량 반납이 가능한 지역은 서울을 포함해 서울 전 지역 약 1500개 쏘카존 반경 50km 내에 있는 파주, 고양, 용인, 수원, 김포, 인천 등 대부분의 수도권 지역이다.

다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쏘카를 최소 1시간 이상 대여해야 한다. 또 쏘카 이용요금(차량 대여료, 주행 요금 등) 외에 편도 기본요금 1만원과 이동 거리 1km당 800원의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기본요금을 7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울 내 여러 지역에 거주하는 지인 3~4명을 데리고 김포공항으로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차량 대여료·보험료·주행료 외에 약 2만 3000원(주행거리 20km 기준)을 추가하면 된다. 같은 거리를 택시로 이동하면 약 1만8000~2만원이 인원수별로 중복해서 발생한다.

쏘카는 이용자 목소리를 듣는 ‘쏘카에게 바라다’ 프로젝트를 통해 이번 서비스를 고안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현재까지 총 4071건의 의견을 취합해 ‘차량 내부 쓰레기봉투 비치’, ‘쏘카 전용 방향제 제작’ 등 요청 비중이 높은 8가지 사항을 개선했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차량 대여와 반납을 다른 곳에 하길 원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편도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차량공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 개발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연정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