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상호 “이재명 압색 본격화, 강한 문제의식”

우상호 “이재명 압색 본격화, 강한 문제의식”

기민도 기자
입력 2022-07-04 15:11
업데이트 2022-07-04 15: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상호 “새로운 정권 들어서자마자 전 정부 수사”
김의겸 “文, 민주당 향해 검찰 15건 수사 준비”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오전 국회에서 현안과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2.07.3 김명국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오전 국회에서 현안과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2.07.3 김명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현 대통령과 경쟁했던 이재명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이 본격화하는 과정을 보면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이렇게 진행되어서는 안 되겠다는 강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우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정치보복수사대책위원회 첫 번째 회의를 열고 “새로운 정권이 들어서자마자 전 정부를 대상으로 한 수사가 진행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치보복수사대책위원장을 맡은 우 위원장은 “이런 기구가 만들어진 것 자체가 대한민국의 비극”이라며 “한동훈 법무장관을 비롯해서 검찰총장도 임명하지 않은 상태에서 여러 인사를 하는 것을 보면서 보복수사가 진행되겠구나, 하는 문제의식이 있다”고 했다.

대책위 간사인 검사장 출신 김회재 의원은 “정치검찰과 경찰의 칼날이 어디로 향할지 삼척동자도 안다. 하이에나처럼 죽은 권력에 달려들 것”이라고 했다. 김의겸 의원은 “개인적으로 파악해보니 문재인 전 대통령, 민주당을 향해 검찰이 준비 중인 수사가 굵직한 것만 따져도 15건에 이른다”고 주장하며 “이런 협박에 민주당은 겁먹지 않는다”고 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1일 민주당 정치보복수사대책위 구성을 완료하고 이날 첫 회의를 진행했다. 광주고검장 출신인 박균택 변호사가 부위원장, 김영배·김의겸·김회재·임호선·최기상 의원 등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기민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