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 꽃이 피었습니다[선택 6·1 화보]

민주주의 꽃이 피었습니다[선택 6·1 화보]

박지환 기자
박지환, 안주영 기자
입력 2022-06-01 21:32
업데이트 2022-06-02 02: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이뤄진 1일 서울 송파구 잠전초등학교 체육관 투표소에 엄마를 따라온 어린이가 투표를 하는 엄마에게 안긴 채 기표소 가림막 사이로 바깥을 내다보고 있다. 이날 전국 투표율은 오후 6시가 돼서야 50.0%를 달성해 지난 7회 지방선거(60.2%)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투표율을 기록했다. 박지환 기자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이뤄진 1일 서울 송파구 잠전초등학교 체육관 투표소에 엄마를 따라온 어린이가 투표를 하는 엄마에게 안긴 채 기표소 가림막 사이로 바깥을 내다보고 있다. 이날 전국 투표율은 오후 6시가 돼서야 50.0%를 달성해 지난 7회 지방선거(60.2%)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투표율을 기록했다.
박지환 기자
이미지 확대
몸이 불편해도
몸이 불편해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열린 1일 서울 구로구 구로구민회관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전동휠체어를 탄 시민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고 있다.
안주영 전문기자
이미지 확대
갓 쓴 훈장님 가족도
갓 쓴 훈장님 가족도 충남 논산 연산초등학교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양지서당의 유복엽(가운데) 훈장 가족들이 한 표씩 행사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 확대
댕댕이와 함께
댕댕이와 함께 반려견을 품에 안은 시민이 서울 구로구 구로구민회관에서 기표를 마친 뒤 나오고 있다.
안주영 전문기자
이미지 확대
숯불향 가득 ‘투표 맛집’에서
숯불향 가득 ‘투표 맛집’에서 경기 광명 소하동 상상초월식당에 마련된 투표소에 고기를 구울 때 사용하는 불판과 집게가 그대로 놓여 있다.
뉴스1
이미지 확대
점포 정리 전 ‘한 표’
점포 정리 전 ‘한 표’ 점포 정리를 앞두고 투표소가 된 서울 광진구 화양동의 한 안경점에 투표하려는 시민이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지환 기자
안주영 전문기자
2022-06-02 10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