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 보란 듯… 36년 만에 돌아온 톰크루즈 ‘이것’ 달았다

中 보란 듯… 36년 만에 돌아온 톰크루즈 ‘이것’ 달았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6-01 12:20
업데이트 2022-06-01 12: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기업 투자 중도 철회
사라졌던 대만 국기 복원

‘탑건: 매버릭’스틸컷
‘탑건: 매버릭’스틸컷
‘탑건: 매버릭’스틸컷
‘탑건: 매버릭’스틸컷
“제작진이 중국의 분노라는 위험을 무릅쓰고 톰 크루즈 점퍼에 ‘대만 국기’를 넣었다.”

36년 만에 돌아온 영화 ‘탑건’에서 톰 크루즈가 대만 국기가 그려진 조종사 점퍼를 입고 영화에 등장했다. 영화는 현재 중국 당국의 개봉 승인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고, 대만 현지 언론들은 “탑건에 중화민국(대만) 국기가 돌아왔다”며 환호했다.

제작사 파라마운트는 2019년 예고편에서 대만 국기가 그려진 점퍼를 입고 나온 톰 크루즈의 장면을 삭제했다가 중국 당국의 검열을 의식했다는 말이 나왔다. 그러나 이번 본편에서 톰 크루즈가 다시 대만 국기가 그려진 점퍼를 입고 등장하면서 블룸버그 통신은 “할리우드 영화사의 일부 경영진이 중국 검열 문제와 관련해 새로운 페이지를 연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톰 크루즈가 걸친 점퍼는 극중 아버지가 남긴 유품으로 설정됐다. 아버지는 1960년대 미 해군 복무 당시 대만과 일본 근해에서 임무를 수행한 것을 기념해 대만 국기가 부착된 점퍼를 착용한 것으로 묘사됐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중국 최대의 테크 기업 텐센트가 탑건 제작사 파라마운트와 2019년 7월 제휴 계약을 맺었으나 ‘친미 영화’ 지원에 나섰다는 평가를 우려해 투자를 철회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WSJ은 “중국 공산당 관리들이 미군을 기념하는 영화(탑건) 제작 제휴 건에 대해 화를 낼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됐고, 텐센트 경영진이 이를 고려해 2019년 말 투자를 중도 철회했다”라며 “파라마운트 경영진은 현재 중국 개봉을 기대하지 않고 있으며 미국에서 기대 이상의 흥행 실적을 거두기를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탑건: 매버릭’스틸컷
‘탑건: 매버릭’스틸컷
북미서 1930억원 흥행 신기록
조지프 코신스키 감독이 연출한 ‘탑건: 매버릭’은 1986년에 나온 ‘탑건’의 후속작이다. 전투기 조종사로 돌아온 매버릭과 그와 함께하는 젊은 팀원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국내에선 오는 22일 개봉할 예정인 가운데, ‘탑건’은 북미 극장가에서 새로운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다.

개봉 나흘 만에 1억5600만 달러(약 1930억 원) 박스오피스를 기록했다. 미국 메모리얼 데이(현충일) 연휴에 맞춰 개봉한 영화 중 역대 최고 성적이다.

이로써 톰 크루즈는 기대를 뛰어넘는 흥행에 힘입어 자신이 출연한 영화 가운데 처음으로 1억 달러를 넘는 오프닝 기록을 세웠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