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만년 후보 정승현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간절하게”

만년 후보 정승현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간절하게”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5-30 15:16
업데이트 2022-05-30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민재, 박지수 부상으로 출전 가능성 높아
이틀 전 FC서울 상대로 동점 어깨골 넣어

프로축구 K리그1 김천 상무의 주장 정승현(28)은 지난 2018년 8월 파울루 벤투 감독이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사령탑에 오른 뒤 거의 대부분 차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3세 이하(U-23) 대표팀부터 울산 현대와 일본의 사간 도스, 가시마 앤틀러스 등을 거치면서 중앙수비수로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월드컵 지역예선과 같은 비중있는 경기에선 주전으로 뛰지 못했다. 벤투 감독 부임 전 2018 러시아 월드컵에도 대표팀에 있었지만 마찬가지였다. 대표팀에는 김영권, 김민재, 박지수 등 정승현과 포지션이 겹치는 뛰어난 선수들이 건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엔 다르다. 김민재와 박지수가 부상으로 6월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 이집트로 이어지는 4차례의 평가전에 출전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필승! 정승현
필승! 정승현 30일 파주NFC 전투복을 입고 대표팀에 합류한 정승현.
대한축구협회 제공
정승현은 30일 파주 NFC(축구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 소집 대상 29명의 대표팀 선수 가운데 전투복 차림으로 가장 먼저 등장했다. 정승현은 “국군대표선수로서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세계 정상급인 브라질 선수들과의 경기가 가장 기대된다”면서 “네이마르를 실제로 보는 것이 설레기도 한다. 매 순간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간절하게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천 상무의 주장 정승현
김천 상무의 주장 정승현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 원정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동점 어깨골을 넣은 정승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어느 때보다 주전으로 뛸 가능성이 높은 정승현은 이틀 전 소속팀에서 기분좋은 활약을 펼쳤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2 15라운드 FC서울 원정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팀의 패배를 막는 극적 동점골을 넣었다. 코너킥 상황에서 머리를 갖다대기 위해 높이 뛰어올랐는데, 공이 왼쪽 어깨를 맞고 FC서울의 골문으로 빨려들어간 것. 정승현의 올 시즌 첫 골로 2-2 무승부를 기록한 김천은 승점 1점을 챙겨 2연패로 침체된 팀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특히 이날 경기는 정승현의 주장으로서 마지막 경기였다. 그는 “주장으로서 많이 부족했는데 잘 따라준 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승현이 주전 중앙수비수들의 부상 공백으로 위기를 맞은 대표팀의 최후 방어선을 지켜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