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방부 찾은 尹대통령, 공군점퍼 선물에 “뚱뚱한데 잘 맞네”

국방부 찾은 尹대통령, 공군점퍼 선물에 “뚱뚱한데 잘 맞네”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5-30 13:44
업데이트 2022-05-30 14: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오전 서울 용산 국방부·합참 청사를 방문헤  공군 항공점퍼를 입고 있다. 2022.5.30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오전 서울 용산 국방부·합참 청사를 방문헤 공군 항공점퍼를 입고 있다. 2022.5.30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취임 후 처음으로 용산 대통령실 인근의 국방부·합참 청사를 방문해 군과 국방부 직원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등과 함께 용산 청사 대통령 집무실에서 국방부 건물까지 도보로 이동했다. 용산 청사 입구와 국방부 청사 입구는 160m 가량 떨어져 있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과 원인철 합참의장은 건물 밖으로 나와 윤 대통령을 맞이했다. 직원들은 국방부 청사 1층에서 윤 대통령에게 꽃다발을 건네며 대통령의 방문을 환영했다.

윤 대통령은 오른쪽 가슴에 ‘제20대 대통령 윤석열’, 왼쪽 가슴에 대통령 표장이 달린 공군 점퍼도 선물 받았다.

그자리에서 바로 공군점퍼를 입은 윤 대통령은 “점퍼가 잘 맞는다. 제가 원래 뚱뚱해 가지고 몸에 맞는 옷이 잘 없어서 이태원 가서 옷을 사고는 하는데”라고 말해 참석자들 사이에서 웃음이 터졌다.

이어 윤 대통령은 “아주 몸에 딱 맞는 점퍼를 여러분께서 준비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며 “앞으로 안보 상황이 엄중하거나 민방위 훈련을 할 때 여러분께서 선물 주신 이 옷을 자주 입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오전 서울 용산 국방부·합참 청사를 방문,  군 간부들과 악수하고 있다. 2022.5.30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오전 서울 용산 국방부·합참 청사를 방문, 군 간부들과 악수하고 있다. 2022.5.30 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의 용산 청사 입주로 국방부·합참을 옮기게 된 데 대해 미안함과 고마움도 전했다.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이 여러분이 쭉 사용해 오던 국방 공간에 들어오게 돼서 여러분도 이사하고 사무실을 옮기느라 정말 애 많이 쓰셨다”며 “여러분께 미안한 마음이 아주 많이 있고 정말 깊이 고맙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진작에 국방부와 합참 청사를 찾아 여러분을 뵀어야 하는데 여러가지 중요한 외교 행사도 있고 하다 보니 많이 늦었다”며 “오늘 여러분들이 근무하는 공간을 제가 잘 보고 근무하는 데 미흡한 점이 없는지 잘 살펴서 일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