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소충전소도, 전기충전소도 ‘티맵’으로 확인하세요

수소충전소도, 전기충전소도 ‘티맵’으로 확인하세요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5-29 17:37
업데이트 2022-05-29 17: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티맵 플랫폼을 통해 확인하는 수소충전소 위치. 티맵모빌리티 제공.
티맵 플랫폼을 통해 확인하는 수소충전소 위치. 티맵모빌리티 제공.
티맵모빌리티가 자사 티맵(TMAP) 플랫폼을 통해 수소충전소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29일 티맵모빌리티에 따르면 수소충전소는 수소자동차에 350~700기압의 고압으로 수소 연료가스를 공급하는 소규모 플랜트 시설로, 이달 기준 전국에 총 109개의 충전소가 운영되고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해 개시한 수소충전소 정보시스템 ‘하잉‘(hying)과 연동해 전국 충전소 위치와 충전소별 판매 가격, 이동 경로상 충전소 위치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나아가 티맵모빌리티는 올 하반기에 실시간으로 대기차량 대수와 시간·요일별 방문 통계도 제공할 계획이다. 활용도가 높아지면 시내 수소충전소에서 목격할 수 있는 ‘차량 대란’도 잦아들 것으로 기대된다.

수소차 뿐만 아니라 전기차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도 이어가고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환경부와 함께 전국 급속충전기 5500여대에서 티맵 결제를 이용해 서비스할 수 있도록 했고, 최근 세계 2위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 SK시그넷과 손 잡고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한국전력, 대영채비, 차지비, 에버온, 스타코프, 티비유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각종 멤버십 서비스를 비롯한 실시간 충전소 상태 조회, 대기시간 예측 등 전기차 특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티맵모빌리티 백규진 플레이스 데이터 서비스 리더는 “티맵을 사용하는 수소차 운전자들이 편리하게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담아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티맵은 국민의 편익을 증대 시킬 수 있도록 정보 서비스를 다양화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