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동연 “난 말꾼 아닌 일꾼” 김은혜 저격

김동연 “난 말꾼 아닌 일꾼” 김은혜 저격

김가현 기자
김가현 기자
입력 2022-05-18 23:00
업데이트 2022-05-19 0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관훈클럽 토론회서 날 선 비판
“재산세 감면? 도지사가 못 해”

이미지 확대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패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2. 5. 18  김명국 기자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패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2. 5. 18
김명국 기자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가 “말꾼이 아닌 일 잘하는 일꾼”으로서 자신이 비교 우위를 가지고 있다면서 “경기도민들에게 아빠 찬스, 엄마 찬스, 셀프 찬스가 아닌 ‘경기 찬스’를 드리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이번 선거는 경기도민·경기도를 위한 선거여야 하는데 정치싸움·정쟁으로 흐르고 있는 것 같아서 상당히 안타깝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경쟁자인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를 두고서는 “대변인 외에 어떤 일을 했는지 묻고 싶다”며 “청와대를 나와 서른아홉 살에 KT 전무로 갔는데 일종의 전관예우인지 모르겠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전관예우를 모두 거절한 저는 깨끗하고 청렴, 정직하게 산 사람으로 도민이 현명히 판단할 것을 믿는다”고 자신의 비교 우위를 강조했다. 김은혜 후보의 특색 공약으로 주목받는 ‘과세표준 3억원 이하 1가구 1주택 재산세 100% 감면’에 대해서는 “재산세는 시·군세로 도지사가 마음대로 할 수 없다. 지방재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다”면서 실현 가능성이 낮다고 비판했다.

‘아들 이중국적 논란’ 등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는 적극 해명했다. 김 후보는 “아들은 미국 미시간대 국비 유학 때 낳아 미국 국적을 부여받았고 유학 4년과 워싱턴 월드뱅크에 근무할 때 같이 살았다”며 “고등학교를 한국에서 국제학교 다녔고 이후 미국 대학에 진학했다”고 설명했다.





김가현 기자
2022-05-19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