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악성 민원 멈춰!” 노원구,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악성 민원 멈춰!” 노원구,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최선을 기자
입력 2022-05-18 13:52
업데이트 2022-05-18 1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 노원구청에서 진행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모습.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청에서 진행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모습.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가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지난 17일 구청 1층 민원실에서 민원업무 공무원, 안전요원, 노원경찰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악성 민원인에 의한 폭언과 기물파손 상황을 가정한 모의 훈련이 이뤄졌다.

훈련에서는 상황별로 마련된 매뉴얼에 따라 대응반의 역할 분담이 체계적으로 이뤄지는지 확인하고,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와 지구대 경찰 출동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노원경찰서의 협조를 얻어 민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긴급상황을 실제와 같이 진행해 훈련 효과를 높였다고 구는 설명했다.

구는 지난달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보호를 위한 조례를 제정하고 구체적인 대응계획도 수립해 시행 중이다. 구 관계자는 “일부 민원인의 도를 넘는 폭언과 폭행 등으로 발생하는 피해는 결국 민원 서비스의 질을 낮추고 행정과 선량한 시민 사이의 신뢰까지 훼손하게 된다”며 “직원들의 신체적·정신적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피해를 입은 직원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