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원이 前보좌관의 성폭행 사건 2차가해 나와” 보도에…金 “죄송하다”

“김원이 前보좌관의 성폭행 사건 2차가해 나와” 보도에…金 “죄송하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05-12 19:30
업데이트 2022-05-12 19: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 연합뉴스
‘金지인이 합의 종용’ 보도
金 “윤리감찰단 조사 받겠다”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의 전 보좌관이 지난 1월 동료 직원을 성폭행한 혐의로 피소된 사건과 관련, 피해자가 김 의원의 측근들로부터 합의를 종용받는 등 2차 가해에 시달리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에 김 의원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사과했다. 또 2차 가해 중단을 위한 조치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공교롭게도 이날은 민주당이 성 비위 의혹을 이유로 3선 중진인 박완주의원을 제명 조치한 날로, 잇따른 성 추문에 민주당 역시 곤혹스러운 상황에 처했다.

앞서 KBC 광주방송은 김 의원 사건의 피해자인 A씨가 김 의원의 측근들로부터 합의 요청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외에도 같은 의원실에서 일했던 여성 비서관으로부터도 “왜 피해사실을 알렸느냐”는 취지의 비난을 받았고, 다른 남성 비서관은 피해자를 돕기 위해 나선 증인을 겁박한 일까지 있었다고 보도했다.

논란이 불거지자 김 의원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피해자의 고통이 계속되고 있다.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가해자와 당사자는 물론, 저의 대처를 포함한 문제까지 윤리감찰단의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적극적으로 조사에 응할 것이며, 조사에 따른 합당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심려를 끼쳐 거듭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