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일기획도 메타버스에 뛰어들어

제일기획도 메타버스에 뛰어들어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05-11 20:38
업데이트 2022-05-12 02: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브이알스튜디오와 투자 협약

최근 세계 광고 시장이 ‘메타버스 콘텐츠’ 중심으로 급성장하며 제일기획이 메타버스에서 새 성장동력 찾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제일기획은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위해 전문 기업 이브이알스튜디오와 투자·사업 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170억원대로 알려졌다.

이브이알은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인 디지털 휴먼 및 디지털 가상공간 제작과 관련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게임 콘텐츠와 할리우드 영화의 시각특수효과(VFX)를 담당한 전문 기술 인력이 전체 직원의 80%에 이른다. 이런 역량에 힘입어 인공지능(AI) 가상인간·메타버스 공간 구축·실감형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제일기획은 이번 투자를 통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사업 모델을 발굴한다. AI 가상인간 모델을 만들어 광고·전시·이벤트 등에 활용하거나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결합한 확장현실(XR) 공간에서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광고주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부터 메타버스 관련 조직을 구축한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는 최근 “메타버스의 등장은 사업 영역 확대의 기회”라며 “국내외 메타버스 기업과의 협력, 투자 등을 통해 콘텐츠 제작 역량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박성국 기자
2022-05-12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